안전을 우선시 한 학급을 지향합니다.
<4월 21일 학습안내>
★
활동 결과 제출로 출석
바로학교에서 출석
♥
교과서 활동하기
1교시
<수학>
덧셈, 뺄셈, 나눗셈이 섞여있는 식 계산하기 (16~17쪽)
① 교과서 16~17쪽(♥)을 살펴봅시다.
② 바로학교 학습 순서에 따라 공부해 봅시다.
③ 수익 12~13쪽(♥)을 풀고 채점해 봅시다. (틀린 문제는 꼭 다시 풀어보세요)
2교시
<사회>
자연 환경에 따라 우리 국토를 어떻게 구분하는지 알아보기 (19~21쪽)
① 사회과부도 56~57쪽(♥)을 보고 찾아볼 수 있는 큰 산과 산맥을 소리 내어 말해봅시다.
② 교과서 19~21쪽(♥)을 살펴봅시다.
③ 바로학교 학습 순서에 따라 공부해 봅시다.
④ 사회과부도 53~55쪽 훑어봅시다.
3교시
<국어>
경험을 떠올리며 작품을 읽을 때 좋은 점 알기 (62~67쪽)
① 교과서 62~67쪽(♥)을 살펴봅시다.
※ 더 알고 싶다면 유관순, 독립운동가의 전기문 읽기, 영화 ‘항거’(12세 관람가)를 찾아보세요.
※ 50~59쪽의 학습은 다음주에 진행됩니다.
4교시
<과학>
변인을 통제하여 실험 계획하기 / 실험 계획에 따라 실험하기 (12~15쪽)
① 교과서 12~15쪽(♥)을 살펴봅시다.
③ 실험관찰 7~8쪽(♥)에 배운 내용을 정리합시다.
④ 변인 통제를 잘 생각해보며 관찰한 내용을 실험관찰 9쪽(♥)에 자세하게 기록합시다.
5~6
교시
<미술>
새로운 나 발견하기 (미술책 8~9쪽)
PPT 학습 순서에 따라 공부해 봅시다.
① 영상을 보며 ‘나’에 대하여 생각해보기
② ‘나’에 대하여 생각한 내용 정리 및 표현하기
★ 활동결과물(책부록77쪽)을 완성한 다음 선생님께 제출 (사진 찍어서 문자로 제출(홈페이지 글도 가능))
<오늘의 알림장>
나에 대해서 알아보았나요? 나는 어떤 사람인가요? 앞으로는 어떤 내가 되고 싶은가요?
날씨가 쌀쌀해지고 있습니다. 건강 조심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