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 (20일) | 화 (21일) | 수 (22일) | 목 (23일) | 금 (24일) |
1교시 | 국어 | 수학 | 사회 | 도덕 | 국어 |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 | 덧셈, 뺄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 우리나라 행정구역의 위치 알아보기 | 정직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려는 마음 기르기 | 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 읽기 |
44~49쪽 | 수학16~17쪽 수익12~13쪽 | 22-25쪽 | 6-11쪽 | 74-83쪽 |
2교시 | 수학 | 사회 | 수학 | 국어 | 과학 |
덧셈, 뺄셈, 곱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 자연환경에 따라 우리 국토를 어떻게 구분하는지 알아보기 |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 경험을 떠올리며 시 읽기 | 온도가 다른 두 물체를 접촉할 때 두 물체의 온도 변화 설명하기 |
수학14~15쪽 수익10~11쪽 | 19-21쪽 | 수학18~19쪽 수익14~15쪽 | 68-73쪽 | 과학 32~33쪽 실관 16쪽 |
3교시 | 영어 | 국어 | 과학 | 사회 | 수학 |
안부를 묻고 답하는 대화 읽기 | 경험을 떠올리며 작품을 읽을 때 좋은 점 알기 | 자료 변환과 자료 해석의 의미 알기 표로 변환하고 의미 해석해서 결론 이끌어 내기 | 우리나라의 지형 살펴보기 | 계산기를 사용하여 계산하기 *25쪽 계산기 준비* (실물 or 어플) |
10~11쪽 | 62-67쪽 | 16~21쪽 | 26-28쪽 | 수학 24~25쪽 |
4교시 | 사회 | 과학 | 영어 | 과학 | 영어 |
우리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 표현해 보기 | 변인을 통제하여 실험 계획하기 실험 계획에 따라 실험하기 | 안부를 묻고 답하는 표현 쓰기 | 차갑거나 따뜻한 정도를 어떻게 표현할까요? 온도계는 어떻게 사용할까요? | [Story time] the boy and the tree를 읽고 배운 표현 이해하기 |
16-18쪽 | 12~15쪽 | 12~13쪽 | 과학 26~29쪽 실관 14~15쪽 | 14~15쪽 |
5교시 | 창체 | 미술 | 국어 | 실과 | 체육 |
장애이해교육 진로탐색주간 | 나에 대해 알아보고 나타내기 | 읽을 책을 정하고 책을 미리보기 | 생활 속의 식물 가꾸기 *컵가든 배부* | 유연성을 기르는 운동 실천하기 |
- | 8-9쪽 | 10~13쪽 | 75-76쪽 | 25쪽 |
6교시 | 음악 | 미술 | 음악 | 실과 | 체육 |
노래로 친해져요 | 나에 대해 알아보고 나타내기 | 마음과 소리를 맞추어요 | 생활 속의 식물 가꾸기 | 건강 체력을 기르기 위해 들썩들썩 체조하기 |
8~9쪽 | 8-9쪽 | 12~13쪽 | 75-76쪽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