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차시 | 과목 (차시)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7/27 (월) | 1 | 도덕 (3-6) | 우리가 만드는 도덕 수업 2 (62~65쪽) ♧학습주제: 작은 실천, 아름다운 세상 ♣<활동1>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전통 예절을 익혀 실천하기 ♣<활동2>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갈고닦으며 노력하는 자세 기르기 | 도덕책 62쪽부터 65쪽까지 읽은 후, 동영상 강의(강의 재생시간 24분)를 끝까지 듣기 | 도덕 | 2 | 국어 (8-3) | 8. 이런 제안 어때요(국어-나 235~239쪽) ♧학습주제: 제안하는 글을 쓰는 방법 알기 ♣<활동1>제안하는 글을 쓰는 방법 알아보기 ♣<활동2>제안하는 글에 들어갈 내용 알아보기 ♣<활동3>제안하는 글을 쓸 때 주의할 점 알아보기 | 국어-나 235~239쪽 물음에 답하기 | 국어-나 | 3 | 과학 (5-6) | 5. 혼합물의 분리(과학 106~107쪽, 실험관찰 53쪽) ♧학습주제: 플라스틱 구슬과 철 구슬을 분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활동1>플라스틱 구슬과 철 구슬의 혼합물 분리하기 ♣<활동2>자석을 사용한 혼합물의 분리 정리하기 | 실험관찰 53쪽 | 과학 실험관찰 | 4 | 과학 (5-7,8) | 5. 혼합물의 분리(과학 108~111쪽, 실험관찰 54~56쪽) ♧학습주제: 소금과 모래를 분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활동1>소금과 모래 분리하기 ♣<활동2>물질이 물에 녹거나 녹지 않는 성질을 이용한 혼합물의 분리 정리하기 | 실험관찰 54~56쪽 | 과학 실험관찰 | 5 | 음악 (2-12) | 2. 음악으로 하나가 되어요 ♧ 재미있는 컵타를 배워봅시다.(3) ♣<활동1> 컵타의 기본동작4를 배워 봅시다 ♣<활동2> 컵타 기본동작4를 활용하여 음악에 맞춰 연주해 봅시다. | | 플라스틱 컵 |
날짜 | 차시 | 과목 (차시)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7/28 (화) | 1 | 국어 (8-4) | 8. 이런 제안 어때요(국활 80~83쪽) ♧학습주제: 제안하는 글을 쓰는 방법을 아는지 확인해 보기 ♣<활동1>‘복도에 안전 거울을 설치해 주세요’ 읽기 ♣<활동2>내용 간추리기 ♣<활동3>광고의 내용에 어울리는 제안하는 말 써 보기 | 국활 80~83쪽 하기 | 국어활동 | 2 | 국어 (8-5) | 8. 이런 제안 어때요(국어-나 240~245쪽) ♧학습주제: 제안하는 글을 쓰고 발표하기 ♣<활동1>어떤 제안을 하면 좋을지 생각해 보기 ♣<활동2>제안하는 글을 어디에 어떻게 써 붙일지 생각해 보기 ♣<활동3>제안하는 글을 써 보기(붙임4 활용) | 국어-나 240~245쪽 하기 ☞붙임4에 제안하는 글을 쓰고 등교시 제출하기 | 국어-나 | 3 | 담임 체육 (4-7) | 4. 율동 ♧ 리듬에 맞춰 율동하기 ♣<활동1> 영상을 보며 리듬 감각 익히기 ♣<활동2> 박자, 빠르기, 셈여림 변화에 맞추어 리듬 표현 익히기 | | | 4 | 사회 (2-1)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2단원 복습1)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을 조사하는 방법(사회54~60쪽) ♣<활동1> 정리학습 보기 ♣<활동2> 학습지 정리하기 ★ 퀴즈 | 학습지 정리하기 | 사회 학습지 | 5 | 미술 (3-5) | 3. 사진의 쓰임 알아보기 ♧ 사진을 이용하여 꾸미기 ♣<활동1> 미래의 내 모습 상상해보기 ♣<활동2> 나의 사진을 활용하여 콜라주 만들어 보기! | 작품을 완성하여 학급 게시판이나 선생님께 사진을 찍어 보내기 | 도화지, 나의 사진, 꾸미기 도구 | 6 |
날짜 | 차시 | 과목 (차시)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7/29 (수) | 1 | 영어 | 【교과전담】 7. It’s Under the Table ♧학습주제 : 물건의 위치를 묻고 답하는 표현 익히기 ♣<활동1> 주요 단어와 문장 익히기 ♣<활동2> Fun Fun Game | ☞ 7단원 단어와 문장 공책에 써오기 | 영어 교과서 영어 공책 L자 파일 (학습지 보관용) | 2 | 수학 | 6. 규칙 찾기 (수학 134-137쪽 / 수익 82-83쪽) ♧ 도형의 배열에서 규칙을 찾아볼까요 ♣<활동1> 수학책 134~137쪽 함께 배우기 ♣<활동2> 수학익힘책 82~83쪽 스스로 풀어보기 | | 수학 수학익힘 | 3 | 수학 | 6. 규칙 찾기 (수학 138-139쪽 / 수익 84-85쪽) ♧ 계산식에서 규칙을 찾아볼까요(1) ♣<활동1> 수학책 138~139쪽 함께 배우기 ♣<활동2> 수학익힘책 84~85쪽 스스로 풀어보기 | | 수학 수학익힘 | 4 | 국어 | 9. 자랑스러운 한글 (국어-나 264~269쪽) ♧학습주제: 한글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 지니기 ♣<활동1>한글을 사랑하는 마음을 생각하며 ‘주시경’ 읽고 물에 답하기 ♣<활동2>외국인 친구에게 한글이 어떤 점에서 우수하다고 말할지 정리해 보기 ♣<활동3> 우수한 한글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담아 표어 만들어 보기 | 국어-나 262~269쪽 하기 | 국어-나 | 5 | 국어 |
※ 출석등교일 시간표는 학급별 교과전담 운영시간에 따라 다르게 운영됨 ※ 수학 / 국어 교과 진도는 학급별 상황에 따라 상이함 (학급 알림장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기) 날짜 | 차시 | 과목 (차시)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7/30 (목) | 1 | 체육 (5-4) | 【교과전담】 5. 안전-게임 활동과 안전 ♧학습주제 : 야구형 게임의 안전사고 예방하기 ♣<활동1> 야구형 게임의 안전사고 예방하기 ♣<활동2> 영상을 통해 더 알아보기 ★퀴즈 | ☞ 방학 중 안전하게 운동하기 | | 2 | 영어 (7-4) | 【교과전담】 7. It’s Under the Table ♧학습주제 : 물건의 위치를 묻고 답하는 표현 익히기 ♣<활동1> Story Time <심청전> 이야기를 통해 표현 익히기 ♣<활동2> Wrap up ♣퀴즈게임 | ★교과서 64-65쪽 해결해오기 | 영어 교과서 학습지 | 3 | 사회 (2-2)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2단원 복습2)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답사계획 세우기(사회61~63쪽) ♣<활동1> 정리학습 보기 ♣<활동2> 학습지 정리하기 ★ 퀴즈 | 학습지 정리하기 | 사회 학습지 | 4 | 음악 (2-13) | 2. 음악으로 하나가 되어요 ♧ 재미있는 컵타를 배워봅시다.(3) ♣<활동1> 컵타의 기본동작9를 배워 봅시다 ♣<활동2> 컵타 기본동작9를 활용하여 음악에 맞춰 연주해 봅시다. | | | 5 | 과학 (5-9,10) | 5. 혼합물의 분리(과학 112~113쪽, 실험관찰 57쪽) ♧학습주제: 혼합물의 분리를 이용하여 재생 종이 만들기 ♣<활동1>재생 종이 만드는 방법 생각해 보기 ♣<활동2>재생 종이 만들고 감상하기 | 실험관찰 57쪽 | 과학 실험관찰 | 6 | 창체 (3-4) | ♧ 진로활동 【진로와 직업】 ♣ 계획을 세워 시간을 보내면 좋은 점을 알아보고 여름방학 계획 세우기 ♣ 나의 주간 생활계획표를 만들어보고 여름방학 동안 꾸준히 실천하기 | 진로와 직업 - 80,81,83, 84,85,86쪽 책에 활동하기 | 진로와 직업 교과서 |
날짜 | 차시 | 과목 (차시)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7/31 (금) | 1 | 국어 | 9. 자랑스러운 한글 (국어활동 87~89쪽) ♧학습주제: 한글의 특성을 이해했는지 확인해 보기 ♣<활동1>규칙에 따라 짝을 이루는 자음자 알아보기 ♣<활동2>한글 자음자와 모음자의 특징을 생각하며 문자로 그림 그려 보기 ♣<활동3>기초다지기 | 국어활동 87-89쪽 하기 | 국어활동 | 2 | 수학 | 6. 규칙 찾기 (수학 140-141쪽 / 수익 86-87쪽) ♧ 계산식에서 규칙을 찾아볼까요(2) ♣<활동1> 수학책 140~141쪽 함께 배우기 ♣<활동2> 수학익힘책 86~87쪽 스스로 풀어보기 | | 수학 수학익힘 | 3 | 창체 | ♧ 봉사활동 | | | 4 | 창체 | ♧ 여름방학식 참여하기 ♣방학생활 안내 ♣여름방학 생활 안전교육 | | | ♠ 1학기 교육과정 : 8월 31일(월) 종료 ♠ 2학기 교육과정 : 9월 1일(화) 시작 [ 2학기 교과서 : 개학 후 출석등교일에 배부 ] ♠ 여름방학생활안내는 학교종이앱과 학급 홈페이지에 탑재(7월 31일) 예정입니다 ♠ 방학식 일정 -급식 없음 -하교예정시간 : 11시 35분 ~ 45분 학급별 순차 하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