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차시 | 과목 (차시)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7/23 (목) | 1 | 체육 | 【교과전담】 5. 안전-게임 활동과 안전 ♧학습주제 : 축구형 게임와 농구형 게임의 안전사고 예방하기 ♣<활동1> 축구형 게임의 안전사고 예방하기 ♣<활동2> 농구형 게임의 안전사고 예방하기 ★퀴즈 | 축구형 게임과 농구형 게임의 안전사고 예방방법 꼭 알아두기 | |
2 | 영어 (5-4) | 【교과전담】 6. What Time Is It? ♧학습주제 : 이야기를 통해 시간을 묻고 답하는 표현 익히기 ♣<활동1> Story Time <브레멘 음악대> 이야기를 통해 표현 익히기 ♣<활동2> Wrap up ♣퀴즈게임 | ★교과서 56-57쪽 해결해오기 | 영어교과서 학습지 |
3 | 국어 (8-2) | 8. 이런 제안 어때요 (국어-나 230~234쪽) ♧학습주제: 문장의 짜임에 대해 알기 ♣<활동1> ‘운동을 합시다’를 읽고 문장의 짜임 알아보기 ♣<활동2> 그림의 내용을 문장의 짜임에 맞게 표현해 보기 | 국어-나 230~234쪽 문제에 답하기 | 국어-나 |
4 | 도덕 (3-5) | 우리가 만드는 도덕 수업 1 (54~61쪽) ♧학습주제: 작은 실천, 아름다운 세상 ♣<활동1>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을 찾아보기 ♣<활동2>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계획 세우기 | 학교에서 나누어준 활동지에 기록한 후 도덕책 61쪽에 활동지 붙이기 | 도덕 |
5 | 과학 (5-5) | 5. 혼합물의 분리(과학 104~105쪽, 실험관찰 52쪽) ♧학습주제: 콩, 팥, 좁쌀의 혼합물은 어떻게 분리할까요? ♣<활동1>콩, 팥, 좁쌀의 혼합물 분리하기 ♣<활동2>알갱이의 크기가 다른 고체 혼합물의 분리 정리하기 | 실험관찰 52쪽 | 과학 실험관찰 |
6 | 창체 (1-16) | ♧ 슬기로운 4학년 생활 【인성교육】 ♣ 배려에 대해 알아보기 ♣ 상대방을 배려하는 태도와 마음 갖기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