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차시 | 과목 (차시)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7/20 (월) | 1 | 사회 (1-8)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1단원 복습8) ♧ 중심지 답사해보기복습하기 (사회44~48쪽) ♣<활동1> 정리학습 보기 ♣<활동2> 학습지 정리하기 ★ 퀴즈 | 사회 학습지 정리하기 | 사회학습지 | 2 | 국어 (7-11) | 7. 사전은 내 친구 (국활 72~79쪽) ♧학습주제: 낱말의 뜻을 사전에서 찾으며 글을 읽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기 ♣<활동1>‘가을이네 장 담그기’에서 파란색으로 쓰인 낱말의 뜻을 짐작해 보고 그렇게 짐작한 까닭을 써 보기 ♣<활동2> 새로 안 낱말을 쓰고, 그 낱말을 넣어 문장을 만들어 보기 ♣<활동3>기초 다지기 | 국어활동 78~79쪽 문제에 답하기 | 국어활동 | 3 | 과학 (5-3,4) | 5. 혼합물의 분리(과학 102~103쪽, 실험관찰 51쪽) ♧학습주제: 혼합물을 분리하면 좋은 점은 무엇일까요? ♣<활동1>구슬로 나만의 팔찌 만들기 ♣<활동2>사탕수수, 설탕, 사탕 사이의 관계로 혼합물을 분리하면 좋은 점 알아보기 | * 학교에서 나누어 준 구슬팔찌 만들기 재료를 이용해 팔찌 만들기 * 실험관찰 51쪽 | 과학 실험관찰 구슬팔찌 만들기 재료 | 4 | 5 | 창체 (2-3) | ♧ 동아리활동 【일러스트】 ♣ 행동과 움직임을 일러스트로 표현하기 ♣ 활동지에 자유롭게 창작하여 그리기 | 일러스트 활동지 따라 그려본 후, 창작하여 그리기 | 학교에서 배부한 활동지 |
날짜 | 차시 | 과목 (차시)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7/21 (화) | 1 | 국어 (8-1) | 8. 이런 제안 어때요(국어-나 226~229쪽) ♧학습주제: 제안하는 글에 대해 알기 ♣<활동1> 진영이가 쓴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기 ♣<활동2> 제안하는 글의 짜임 알기 | 국어-나 226~229쪽 물음에 답하기 | 국어-나 | 2 | 담임 체육 (4-6) | 4. 율동 ♧ 이야기 장면 리듬 표현하기 ♣<활동1> 이야기에 알맞은 리듬 표현 알아보기 ♣<활동2> 리듬 표현 작품 만들고 연습하기 | | | 3 | 사회 (1-9)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1단원 복습9) ♧ 1단원 마무리하기(사회50~53쪽) ♣<활동1> 정리학습 보기 ♣<활동2> 교과서 정리하기 ★ 퀴즈 | 교과서 정리하기 | | 4 | 음악 (2-11) | 2. 음악으로 하나가 되어요 ♧ 재미있는 컵타를 배워봅시다.(2) ♣<활동1> 컵타의 기본동작2를 배워 봅시다 ♣<활동2> 컵타 기본동작2를 활용하여 음악에 맞춰 연주해 봅시다. | | 깨지지 않는 컵 (플라스틱컵이 좋아요) | 5 | 미술 (3-4) | 3. 사진의 쓰임 알아보기 ♧ 사진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배워봅시다. ♣<활동1> 자신의 모습이 담긴 사진 소개하기 ♣<활동2> 생활에서 사진이 어떻게 쓰이는지 알아보기 | | | 6 |
날짜 | 차시 | 과목 (차시)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7/22 (수) | 1 | 영어 | 【교과전담】 6. What Time Is It? ♧학습주제 : 시간을 묻고 답하는 표현 익히기 ♣<활동1> 주요 단어와 문장 익히기 ♣<활동2> Fun Fun Game | ☞ 6단원 단어와 문장 공책에 써오기 | 영어 교과서 영어공책 L자 파일 (학습지 보관용) | 2 | 수학 | 5. 막대그래프 (수학 120-121쪽, 126-127쪽) ♧ 생각 수학, 탐구 수학 활동 ♣<활동1> 생각 수학 120~121쪽 함께 생각하기 ♣<활동2> 탐구 수학 126~127쪽 스스로 활동하기 | | 수학 수학익힘 15cm 자 | 3 | 수학 | 5. 막대그래프 (수학 122-125쪽) ♧ 얼마나 알고 있나요 ♣<활동> 수학책 122~125쪽 얼마나 알고 있나요 단원 평가 활동 | | 수학 수학익힘 15cm 자 | 4 | 국어 | 9. 자랑스러운 한글 (국어-나 254~257쪽) ♧학습주제: 한글을 만든 과정 이해하기 ♣<활동1> 한글을 만든 목적과 배경을 생각하며 ‘훈민정음의 탄생’ 읽어 보기 ♣<활동2> 세종 대왕이 한글을 만든 까닭과 과정을 알아보기 | 국어-나 254~257쪽 물음에 답하기 | 국어-나 | 5 | 국어 | 9. 자랑스러운 한글 (국어-나 258~261쪽) ♧학습주제: 한글의 특성 이해하기 ♣<활동1> 한글의 특성을 생각하며 ‘한글이 위대한 이유’를 읽어 보기 ♣<활동2> ‘한글이 위대한 이유’를 읽고 물음에 답하기 | 국어-나 261쪽 2번 문제에 답하기 | 국어-나 |
※ 출석등교일 시간표는 학급별 교과전담 운영시간에 따라 다르게 운영됨 ※ 수학 / 국어 교과 진도는 학급별 상황에 따라 상이함 (학급 알림장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기) 날짜 | 차시 | 과목 (차시)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7/23 (목) | 1 | 체육 | 【교과전담】 5. 안전-게임 활동과 안전 ♧학습주제 : 축구형 게임와 농구형 게임의 안전사고 예방하기 ♣<활동1> 축구형 게임의 안전사고 예방하기 ♣<활동2> 농구형 게임의 안전사고 예방하기 ★퀴즈 | 축구형 게임과 농구형 게임의 안전사고 예방방법 꼭 알아두기 | | 2 | 영어 (5-4) | 【교과전담】 6. What Time Is It? ♧학습주제 : 이야기를 통해 시간을 묻고 답하는 표현 익히기 ♣<활동1> Story Time <브레멘 음악대> 이야기를 통해 표현 익히기 ♣<활동2> Wrap up ♣퀴즈게임 | ★교과서 56-57쪽 해결해오기 | 영어교과서 학습지 | 3 | 국어 (8-2) | 8. 이런 제안 어때요 (국어-나 230~234쪽) ♧학습주제: 문장의 짜임에 대해 알기 ♣<활동1> ‘운동을 합시다’를 읽고 문장의 짜임 알아보기 ♣<활동2> 그림의 내용을 문장의 짜임에 맞게 표현해 보기 | 국어-나 230~234쪽 문제에 답하기 | 국어-나 | 4 | 도덕 (3-5) | 우리가 만드는 도덕 수업 1 (54~61쪽) ♧학습주제: 작은 실천, 아름다운 세상 ♣<활동1>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을 찾아보기 ♣<활동2>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계획 세우기 | 학교에서 나누어준 활동지에 기록한 후 도덕책 61쪽에 활동지 붙이기 | 도덕 | 5 | 과학 (5-5) | 5. 혼합물의 분리(과학 104~105쪽, 실험관찰 52쪽) ♧학습주제: 콩, 팥, 좁쌀의 혼합물은 어떻게 분리할까요? ♣<활동1>콩, 팥, 좁쌀의 혼합물 분리하기 ♣<활동2>알갱이의 크기가 다른 고체 혼합물의 분리 정리하기 | 실험관찰 52쪽 | 과학 실험관찰 | 6 | 창체 (1-16) | ♧ 슬기로운 4학년 생활 【인성교육】 ♣ 배려에 대해 알아보기 ♣ 상대방을 배려하는 태도와 마음 갖기 | | |
날짜 | 차시 | 과목 (차시)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7/24 (금) | 1 | 국어 | 9. 자랑스러운 한글 (국어-나 262~263쪽) ♧학습주제: 한글의 특성 이해하기 ♣<활동1>문자의 형태와 발음기관의 모양 알아보기 ♣<활동2>한글이 지닌 특성을 알리는 자료 만들기 | 국어-나 262~263쪽 하기 | 국어-나 | 2 | 체육 | 【교과전담】 3. 경쟁 ♧학습주제 : 축구형 게임의 기능 연습하기(3) ♣<활동1> 축구형 게임의 골 넣기 방법 연습하기 ♣<활동2> 작은 골대에 정확하게 골 넣기 연습하기 | | | 3 | 수학 | 6. 규칙 찾기 (수학 130-131쪽 / 수익 78-79쪽) ♧ 수의 배열에서 규칙을 찾아볼까요 ♣<활동1> 수학책 130~131쪽 함께 배우기 ♣<활동2> 수학익힘책 78~79쪽 스스로 풀어보기 | | 수학 수학익힘 | 4 | 수학 | 6. 규칙 찾기 (수학 132-133쪽 / 수익 80-81쪽) ♧ 수의 배열에는 어떤 규칙이 있을까요 ♣<활동1> 수학책 132~133쪽 함께 배우기 ♣<활동2> 수학익힘책 80~81쪽 스스로 풀어보기 | | 수학 수학익힘 | 5 | 사회 | 【주제학습】 ♣ 학급별 별도 계획에 따라 운영 | | 학급홈페이지 알림장 확인 |
※ 출석등교일 시간표는 학급별 교과전담 운영시간에 따라 다르게 운영됨 ※ 수학 / 국어 교과 진도는 학급별 상황에 따라 상이함 (학급 알림장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