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차시 | 과목 (차시)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6/30 (화) | 1 | 국어 | 7. 사전은 내 친구 (국어-나 199~201쪽) ♧학습주제: 낱말의 뜻 짐작하기 ♣<활동1>낱말의 뜻을 생각하며 ‘최첨단 과학, 종이’를 읽어보기 ♣<활동2>낱말 뜻을 짐작해보고, 사전에서 찾아 비교해보기 ★퀴즈 | ☞국어-나 200~201쪽 문제에 답하기 | 국어-나 국어사전(또는 인터넷 사전) |
2 | 과학 | 4. 물체의 무게 (과학 78~79쪽, 실험관찰 39쪽) ♧학습주제: 용수철에 물체를 걸어 놓으면 어떻게[ 될까요? ♣<활동1>용수철의 모양과 성질 생각해 보기 ♣<활동2>추의 무게 때문에 나타나는 용수철의 길이 변화 비교하기 | 실험관찰 39쪽 | 과학 실험관찰 |
3 | 사회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1단원 복습3) ♧ 축척 복습하기 (사회24~26쪽) ♣<활동1> 정리학습 보기 ♣<활동2> 학습지 정리하기 ★ 퀴즈 | 학습지 정리하기 | 사회 |
4 | 담임 체육 | 4. 율동 ♧ 러시아의 타타로치카를 배워봅시다. ♣<활동1>몸풀며 다양한 리듬 익혀보기 ♣<활동2> 타타로치카의 기본동작 익히기 |
|
|
5 | 미술 | 3. 비를 주제로 표현하기 ♧ 비와 관련된 경험 떠올리고 표현하여 봅시다. ♣<활동1>비와 관련된 경험 떠올리기 ♣<활동2>구름 모빌 만들기 | 작품 완성하여 출석등교일 (수요일)에 가지고 오기
| 선생님이 나누어준 그림활동지, 가위, 풀, 색칠도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