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차시 | 과목 (차시)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6/23 (화) | 1 | 창체
| 【독서활동 - 북세통】 ♣ 이게 정말 나일까? 독서활동 ♣ 나의 모습 자유롭게 표현하기 | ‘이게 정말 나일까’ 책 읽어주기 동영상을 참고하여 활동지에 나를 표현하기 | - 학교에서 배부한 활동지 - 독서기록장 |
2 | 과학 | 3. 식물의 한살이 식물의 한살이를 정리해 볼까요? (과학4-1. 70~71쪽) ♧학습목표: 식물의 한살이에 대한 개념을 정리할 수 있다. ♣<활동1> 식물의 한살이를 설명해 봅시다 ♣<활동2> 한해살이 식물과 여러해살이 식물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써 봅시다 | ☞ 실험관찰 34~37쪽 | 과학 실험관찰 |
3 | 사회 |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단원 학습 내용 정리 및 사고력 학습(2/2), (사회 138~139쪽 ) ♣<활동1> 사례를 읽고 물음에 답하기 ♣<활동2> 지역문제 관련 뉴스 보고 물음에 답하기 ★ 퀴즈 | 138~139쪽 정리하기 | 사회 |
4 | 국어 | 6. 회의를 해요(국어-나 192~193쪽) ♧학습주제: 절차와 규칙을 지키며 가족회의 하기 ♣<활동1>각자의 역할과 주제를 정하여 회의 절차에 따라 가족회의 해보기 ♣<활동2>회의가 잘 이루어 졌는지 확인해보기 ♣<활동3>단원정리하기 | ☞국어-나 192~193쪽 문제에 답하기 | 국어-나 |
5 | 음악 | ◆ 만화 영화와 음악이 만났어요 ♧ 감명깊게 본 만화영화의 음악을 친구들에게 소개해 봅시다. ♣<활동1> 만화 영화를 감상하고 장면과 음악이 잘 어울리는지 이야기 해보기 ♣<활동2> 내가 좋아하는 만화 영화의 주인공을 그려보고, 친구에게 만화 영화의 음악을 소개해 보기 | 좋아하는 만화 영화의 캐릭터와 함께 만화영화의 노래를 친구들에게 소개하는 글 써서 게시판에 올리기! | 음악 |
6 | 도덕 | 3. 아름다운 사람이 되는 길 (40-43쪽) ♧ 아름다움에 대해 알아보아요 ♣<활동1> 세 가지 아름다움에 대해 생각해보기 ♣<활동2> 우리 주위에서 볼 수 있는 세 가지 아름다움을 찾아보기 | ☞ 도덕책 43쪽 쓰기 | 도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