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차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6/2 (화) | 1 | 수학 | 3. 곱셈과 나눗셈 ♧ 곱셈을 이용하여 실생활 문제 해결해 보기 (수학 66~67쪽, 수학익힘 42~43쪽) ♣<활동1> 곱셈을 이용하여 실생활 문제를 해결하기 ♣<활동2> 수학책 66~67쪽 풀어보기 ♣<활동3> 수학익힘책 42~43쪽 풀어보기 ★퀴즈 | ☞ 수익 42-43쪽 풀고 출석등교일에 가지고 오기 (과제가 밀린 부분이 있다면 앞에서부터 차근차근 확인하고 풀기) | · 교과서 |
2 | 도덕 | 2. 공손하고 다정하게 ♧ 일상생활에서 예절을 지켜요 (도덕 28-31쪽) ♣<활동1> 예절 사다리통한 예절 단계 알아보기 ♣<활동2> 생활 속에서 예절 실천 방법 알기 ★퀴즈 | · | · 교과서 |
3 | 과학 | 3. 식물의 한살이 ♧ 식물을 기르려면서 한 살이를 알아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과학 52~53쪽, 실험관찰 25쪽) ♣<활동1> 식물의 한살이 관찰 계획 세우기 ♣<활동2> 씨 심는 방법 알기 ★퀴즈 | · | · 교과서 |
4 | 미술 | ◆움직이는 장난감 ♧ 움직이는 원리를 활용하여 움직이는 장난감 만들기 ♣<활동1> 발바닥 장난감 만들기 ♣<활동2> 나만의 움직이는 장난감 만들기 ★퀴즈 | ☞ 나만의 움직이는 장난감을 만들기 위한 구상하기. (공책에 만들 작품 그려보기) (작품제작은 다음시간 과제 제시 예정) | · 교과서 |
5 | 영어 | 【교과전담】 4. What time is it? ♧학습주제 : 시간과 일정 묻고 답하기 ♣<활동1> Look & Listen ♣<활동2> 문장과 단어 3번씩 크게 읽기 ♣<활동3> Telling the Time Practice for Children ★퀴즈 | · | · 교과서 |
6 | 국어 (국어활동) | 4. 일에 대한 의견 ♧ 지난 시간에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사실에 대한 의견을 쓸 수 있는지 확인해 봅시다. (국어활동 50~52쪽 과제 해결하기) | ☞·국어활동 50~52쪽 과제 해결하기 | · 교과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