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차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5/29 (금) | 1 | 국어 | 4. 일에 대한 의견 (국어134~137쪽 ) ♧학습주제: 학급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의견이 드러나게 쓰기 ♣<도입> ‘안전맨과 함께하는 학교안전’ 감상하기 ♣<활동1> 사실과 의견이 잘 드러나도록 신문기사 쓰기 ★퀴즈 | ☞국어 135쪽 3번 붙임3의 붙임딱지를 활용하여 학급신문 기사를 써 보기 (집에서 있었던 일이나 3학년 때 일을 생각해서 써도 좋아요) ☞137쪽 정리하기 | ·교과서 |
2 | 수학 | 2. 곱셈과 나눗셈 ♧학습주제: 세 자리 수에 몇 십을 곱해 보기 (수학 62~63쪽) ♣<활동1> 수학책 62~63쪽 풀어보기 ♣<활동2> 수학익힘책 38~39쪽 풀기 ★ 퀴즈 | ☞수학62~63 풀기 ☞수학익힘책 38~39쪽 풀기 | ·교과서 |
3 | 과학 | 3. 식물의 한살이 (과학 50~51쪽, 실험관찰 24쪽) ♧학습주제: 여러 가지 씨를 관찰해 볼까요? ♣<활동1>식물의 씨 관찰하는 방법 알아보기 ♣<활동2>여러 가지 씨 관찰하기 ★퀴즈 | ☞동영상을 참고하여 실험관찰 24쪽 하기 (교과서 51쪽 사진 참고) | ·교과서 |
4 | 음악 | 2. 첨벙첨벙 음악과 놀아요 ♧학습주제: 여러 지역의 ‘아리랑’ 감상하기 ♣<동기유발> BTS의 ‘아리랑’듣기 ♣<활동2>여러 지역의 아리랑 감상하기 ★퀴즈 | 없음 | 없음 |
5 | 영어 | 3. It’s under the desk ♧학습주제 : 물건의 위치를 묻고 답하는 이야기 읽기 ♣<활동1> Fun Fun Time ♣<활동2> 요리로 배우는 재미있는 영어 on, in 표현 생각하며 토스트 만드는 법 이해하기 ★퀴즈 | ☞아래 문장을 영어로 3번, 뜻은 1번영어 공책에 써오기 ※영어 발음은 참고만 하고 쓰지 마세요. | · 교과서 · 영어 공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