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차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5/28 (목) | 1 | 국어 | 4. 일에 대한 의견(국어130~133쪽) 사실에 대한 의견 쓰기 태극기의 역사 감상하기 <활동1> 겪은 일에 대한 사실과 의견 떠올리기 <활동2> 겪은 일에 대한 사실과 의견 정리하기 사실과 의견이 잘 드러나게 글쓰기 ★ 퀴즈 | 없음 | · 교과서 |
2 | 음악 | 1. 마음을 열며 새를 표현한 음악을 듣고 일부분을 노래나 목소리로 표현하기 주변의 새소리 들어보기 <활동1>가야금 병창 ‘새타령’을 일부분 듣고 따라부르기 <활동2>창작 해금 독주곡 ‘조명곡’ 감상하고 새의 모습 상상하여 그림으로 나타내기 ★ 퀴즈 | 들은 음악에서 새의 모습이나 울음 소리를 목소리나 악기로 흉내 내기 | 없음 |
3 | 과학 | 3. 식물의 한살이(과학 48~49쪽) 씨에서 자라게 될 식물 상상하기 너는 어떤 씨앗이니? <활동1> 씨앗은 어떤 식물이 될까? (교과서 49쪽 관련) 해설지 예시 참고 ★ 퀴즈 | 없음 | · 교과서 |
4 | 사회 |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사회 105~109쪽) 공공기관의 종류와 역할을 알아봅시다. <동기유발> 이상한 마을의 공공기관 <활동1> 우리 지역의 공공 기관 <활동2> 지역 문제와 주민 참여 1 <정리> 지역 문제와 주민 참여 ★ 퀴즈 | 없음 | · 교과서 |
5 | 미술 | 6. 사진으로 전하는 이야기 (미술 32-33쪽) 사진을 이용하여 꾸미기 -예술가가 콜라주작품 만드는 과정 살펴보기 <활동1> 미래의 내 모습 상상해보기 (PPT) <활동2> 콜라주로 미래의 내 모습 꾸미기 (PPT) <대체 활동> 전단지의 사진으로 가게 표현하기 (PPT) ★ 퀴즈 | ♣ 학급홈페이지에 내가 만든 작품 소개하기 (작품사진과 설명) 또는 선생님께 사진으로 찍어 제출하기 | · 교과서 |
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