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차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5/25 (월) | 1 | 국어 | 4. 일에 대한 의견 (국어120~123쪽 ) ♧학습주제: 글을 읽고 사실과 의견 구별하기 ♣<활동1> 「독도를 다녀와서」를 읽고 사실과 의견을 구별하는 방법 알아보기 ♣<활동2> 「독도를 다녀와서」를 다시 읽고 사실과 의견 구별해보기 ★퀴즈 | ☞ 국어 4-1 가 122~123쪽 2,3,4번 문제를 책에 풀고 문자메세지를 보내거나, 원격학습방에 올리기 | · 교과서 |
2 | 수학 | 2. 각도 ♧학습주제: 각도에 관한 여러 가지 문제 풀어 보기 (수학 56~57쪽) ♣<활동1> 각도 단원 학습 내용 정리하기 ♣<활동2> 수학책 56~57쪽 풀어보기 ★ 퀴즈 | ☞ 수학 56~57쪽 책에 풀고 문자메세지를 보내거나, 원격학습방에 올리기 | · 교과서 · 각도기 |
3 | 사회 |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사회 96~104쪽) ♧학습주제: 공공기관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활동1>공공기관이란? ♣<활동2>공공기관이 하는일 조사방법 ★퀴즈 | ☞사회 101쪽 그림에서 공공기관인 것에는 〇, 공공기관이 아닌 것에는 △표를 한 후 문자메세지를 보내거나, 원격학습방에 올리기 | · 교과서 |
4 | 창체 | 교통 사고 예방 ♧학습주제: 안전하게 길 걷기와 건너기 ♣<활동 1> 안전하게 길 걷는 방법 알아보기 ♣<활동2>안전하게 길 건너는 방법 알아보기 ★퀴즈 | 없음 | 없음 |
5 | 체육 | 1. 안전-운동 장비와 게임 활동 안전 ♧학습주제 : 장비를 사용하여 안전하게 운동해요 ♣<활동1> 장비 점검과 안전사고 상황 알아보기 ♣<활동2>영상으로 익히는 플로어볼 ★퀴즈 | ☞친구들과 안전하게 플로어볼을 즐기기 위해 필요한 규칙 생각해보기 | 없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