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차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5/20 (수) | 1 | 국어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국어 105~109쪽) ♧학습주제 : 읽는 사람을 고려해 생각 쓰기 ♣<동기유발>공익광고를 감상하고 물음에 답하기(교과서105쪽) ♣<활동1>「생태 마을 보봉」을 읽고 생각 떠올리기(교과서 활용) ♣<활동2>「생태 마을 보봉」을 읽고 글을 쓴다면 누구에게 어떻게 쓰면 좋을지 생각해보기(교과서 활용) ★ 퀴즈 | ☞국어책106~107쪽 ‘생태마을 보봉’을 읽고 108~109쪽 4~6번문제 해결하기 ☞109쪽 7번은 붙임2를 활용하여 쓰고 선생님께 사진찍어 보내기 | 국어교과서 |
2 | 수학 | 2. 각도(수학 52~53쪽, 수학익힘 34~35쪽) ♧학습주제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 구하기 ♣<동기유발>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 구하기 ♣<활동1>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을 알아보기 ♣<활동2>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 ☑ 학습내용 정리하기 ★ 퀴즈 | ☞수학익힘책 34~35쪽 풀기 | 수학교과서 수학익힘 |
3 | 사회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사회 80~82쪽) ♧학습주제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조사하는 계획하기 및 조사하기 2 ♣<동기유발> 문화유산 역사적 인물 소개자료 ♣<활동1>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조사하기 ♣<활동2>우리 지역의 숨은 이야기 ♣<정리>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조사하는 계획하기 및 조사하기 정리 ★ 퀴즈 | 없음 | 사회교과서 |
4 | 창체 | <자율활동> ♧학습주제 :저작권의 의미와 저작권 보호하기 ♣<동기유발>저작권 침해사례 영상보기-‘무심코 올린 프로필 사진…저작권 침해?’ ♣<활동1>영상을 통해 저작권의 의미 알아보기활동지 학습 ♣<활동2>저작권을 보호하는 방법 알아보기 온라인 수업에서의 저작권 지키는 방법 알아보기 ★ 퀴즈 | 없음 | 없음 |
5 | 체육 | 1. 안전-운동 장비와 게임 활동 안전 ♧학습주제 : 야외에서 안전하게 운동 장비를 사용해요 ♣<활동1>자전거, 인라인 스케이트 안전사고 알기 ♣<활동2>영상으로 익히는 자전거, 인라인 스케이트 안전하게 타기 ★퀴즈 | ☞ 자전거, 킥보드, 인라인 스케이트 안전수칙 영상 시청하고 안전사고 예방법 실천하기 | 없음 |
6 | 국어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활동1>국어활동 42~46쪽 해결하기 | ☞국어활동 42~46쪽 정리하기 국어활동 46쪽 붙임 1의 광고지 그리기 자료를 활용하여 광고지를 만든 후 선생님께 사진찍어 보내기 | 국어활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