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5일(금)출석체크 하세요~(+오늘 학습안내)
바로학교(여기 클릭) 접속해서 '산남초등학교 4학년 5반 ○○○'이라고 자기 이름을 쓴 다음에 오늘학습 실시하고, 퀴즈를 풀어야 학습기록에 남아요 [오늘은 5교시 수업입니다 ] 날짜 | 차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5/15 (금) | 1 | 국어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국어94~97쪽 ) ♧학습주제: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해 말하기 ♣<활동1> 「가방 들어주는 아이」 속 등장인물의 표정, 몸짓, 말투 살펴보기 ♣<활동2>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할 때 주의할 점 알아보기 ★퀴즈 | ☞국어 95쪽 3번 물음에 답해보기 ☞국어 96쪽~97쪽 4번~6번 정리하기 | · 국어 4-1 가 | 2 | 수학 | 2. 각도 ♧학습주제: 각도를 어림하고 각도기로 재어보기 (수학 46~47쪽, 수학 익힘 28~29쪽) ♣<활동1> 각도를 어림하고 재어보기 ♣<활동2> 수학익힘책 풀어보기 ★ 퀴즈 | ☞수학46~47 풀기 수학익힘 28~29쪽 풀기 | · 수학 수학익힘 각도기 준비물 4활용 | 3 | 과학 | 2. 지층과 화석 (과학 34~35쪽,실험관찰 16쪽) ♧학습주제: 여러 가지 화석을 관찰하고 분류해 볼까요? ♣<활동1>여러 가지 화석 관찰하기 ♣<활동2>화석의 분류 및 기준 ★퀴즈 | ☞실험관찰 16쪽 풀기 (과학 34쪽 화석 사진을 참고하여 골라 쓰세요.) | ·과학교과서 ·실험관찰 | 4 | 음악 | 2. 첨벙첨벙 음악과 놀아요 ♧학습주제: 행진곡 비교 감상하기 ♣<동기유발> 군악대의 행진곡 감상하기 ♣<활동1> 행진곡 비교 감상하기 ♣<활동2> 행진에 알맞은 박자 이야기해 보기 ★퀴즈 | 없음 | 없음 | 5 | 영어 | Lesson 2. This Is My Family ♧학습주제: 소개하고 답하는 표현 활용하기 ♣<활동1> Fun Fun Time ♣<활동2> check the story ♣<정리> 한국과 미국의 다른 초등학교 문화 ★퀴즈 | ☞아래 5개 문장을 영어로 2번, 뜻은 1번영어 공책에 써오기 | · 영어 공책 |
2. KEY EXPRESSIONS (숙제 : 공책에 영어 2번, 뜻 1번 쓰기)*영어 발음은 쓰지 말고 참고만 하세요. 1. Who is he? | 그는 누구니? (후 이즈 히?) | 2. Who is she? | 그녀는 누구니? (후 이즈 쉬?) | 3. He is my dad. | 그는 내 아빠야. (히 이즈 마이 데드) |
4. She is my mom. | 그녀는 내 엄마야. (쉬 이즈 마이 맘) | 5. He is my brother. | 그는 내 남자형제야. (히 이즈 마이 브라더) | 6. She is my sister. | 그녀는 내 여자형제야. (쉬 이즈 마이 시스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