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4일(목)출석체크 하세요~(+오늘 학습안내)
바로학교(여기 클릭) 접속해서 '산남초등학교 4학년 5반 ○○○'이라고 자기 이름을 쓴 다음에 오늘학습 실시하고, 퀴즈를 풀어야 학습기록에 남아요 [오늘은 5교시 수업입니다 ]
날짜 | 차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5/14 (목) | 1 | 국어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국어88~93쪽)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 알기 어떤 기분을 나타내는 표정일까요? <활동1>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 살펴보기&연습하기 ☑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하면 좋은 점 이야기하기 | 화면에 있는 문제 풀어보기 | 국어 | 2 | 음악 | 마음을 열며 박과 박자에 대하여 알아보고, 노래를 듣고 박자 알기 3박자 곰세마리 2박자 곰세마리 듣고 차이점 알아보기 <활동1> 박과 박자, 박자표에 대하여 알아보기 <활동2> 박자의 셈여림에 어울리는 신체 표현 익히기 <활동3> 다양한 노래를 듣고 박자 맞추기 ☑ 박자표에 맞는 리듬을 찾아서 연결하기 ★ 퀴즈 | | | 3 | 과학 | 2. 지층과 화석(과학 32~33쪽, 실험관찰 15쪽) 퇴적암은 어떤 과정을 거쳐 만들어질까요? 10억 년 신비 그대로 간직한 '대청도와 소청도' <활동1>퇴적암 모형 만들기 <활동2>퇴적암이 만들어지는 과정 ★ 퀴즈 | 실험관찰 15쪽 | 과학 실험관찰 | 4 | 사회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사회 72~75쪽)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을 보호하려는 노력 알아보기 <동기유발> 순국선열의 희생으로 지킨 소중한 우리 문화유산 <활동1>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소중히 여기기 <활동2> 소중한 문화유산 우리 손으로 지키자! ★ 퀴즈 | | 사회 | 5 | 미술 | 개성있는 캐릭터 나만의 캐릭터 그리기 캐릭터의 특징 알아보기 <활동1>나타내고 싶은 캐릭터 구상하기(PPT) <활동2>나만의 캐릭터 그리기 ★ 퀴즈 | ☑ 내가 그린 캐릭터에 대한 설명과 그림을 학급홈페이지에 게시하기 | 흰 종이 색칠도구(사인펜, 볼펜, 색연필 등) | ✿코로나19 예방교육 코로나 19 다함께 조심해요 「급식에티켓」 ☺동영상 학습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