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로학교』의 활동지는 저장하거나 출력하여 활용하지 않습니다. 활동지 대신 교과서 학습활동을 합니다. 날짜 | 차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4/16 (목) | 1 | 국어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국어 30~35쪽 ) ♧학습주제 : 생각이나 느낌이 다른 까닭 말하기 ♣<활동1>작품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활동2>그림에 대한 서로 다른 생각 ★퀴즈 | ☞국어 35쪽 4,5번 질문에 대해 교과서에 써보기 4. 꽃씨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을 써보기 5. 꽃씨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써보기 | · 국어 4-1 가 교과서 준비 · 필기도구 | 2 | 음악 | 1. 울긋불긋 음악에 물들어요 ♧학습주제 : G선상의 아리아를 감상하고 표현하기 ♣<활동>‘야옹!클래식, 춤추는 랩소디, G선상의 아리아’를 통해 바흐의 일생과 음악 감상하기 ★ 퀴즈 | 없음 | 없음 | 3 | 과학 | <기초탐구>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과학 10~11쪽, 실험관찰 6쪽) ♧학습주제 : 과학자처럼 관찰해보기 ♣<활동1> 탄산수가 만들어지는 과정 실습하고 관찰하기 ♣<활동2> 그림에 대한 서로 다른 생각 ★퀴즈 | ☞실험관찰 6쪽 1번 활동만 하기 - 유리컵속에서 나타나는 변화를 관찰하여 그림과 글로 나타내보기 | ·과학교과서 ·실험관찰 | 4 | 사회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사회 10~16쪽) ♧학습주제 : 지도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우리 지역을 나타낸 지도 살펴보기 ♣<활동1> 지도의 의미와 필요성 알아보기 ♣<활동2> 과학적인 관찰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퀴즈 | ☞사회 교과서 7쪽부터 13쪽까지 읽기 | ·사회교과서 | 5 | 미술 | <우리들의 교실> ♧학습주제 : 생활 속 디자인 이해하기 ♣<활동> 동영상을 통해 생활 속 디자인의 다양한 사례 알아보기 ★퀴즈 | 없음 | 없음 |
* 『바로학교』의 활동지는 저장하거나 출력하여 활용하지 않습니다. 활동지 대신 교과서 학습활동을 합니다. (단, 전담교과 수업인 영어 교과의 경우 영어 공책에 과제학습을 합니다.) * 모든 과제는 출석 등교 후 제출하며 담임교사의 피드백이 다시한번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