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차시 | 과목 (차시)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6/25 (목) | 1 | 체육 (3차시) | 【교과전담】 3. 경쟁-농구형 게임 ♧학습주제 : 농구형 게임의 기능을 알아보기 ♣<활동1> 농구형 게임의 기본 공 몰기 방법 알아보기 ♣<활동2> 농구형 게임의 기본 공 이어 주기 방법 알아보기 ★퀴즈 | ☞ 운동장이나 안전한 빈터에서 다양한 공을 이용해서 공 몰기 방법 연습해보기 또는 동영상 복습하기 | |
2 | 영어 (3-4) | 【교과전담】 3. Who is he? ♧학습주제 : 이야기를 통해 배운 내용 익히기 ♣<활동1> Story time <흥부와 놀부> 이야기를 통해 누구인지 묻고 답하는 표현 익히기 ♣<활동2> Wrap up ♣퀴즈게임 | | 영어교과서 |
3 | 국어 (6-9) | 6. 회의를 해요(국어활동 60~63쪽) ♧학습주제: 회의 절차와 참여자 역할을 알고 실천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기 ♣<활동1>회의에서 맡은 역할에 따라 하는 일을 알아보기 ♣<활동2>회의 내용을 읽고 잘못한 부분을 찾아보기 ♣<활동3>기초다지기 ★퀴즈 | ☞국어활동 60-63쪽 물음에 답하기 | 국어활동 국어사전 (인터넷 사전) |
4 | 과학 (4-1) | 4. 물체의 무게 무거운 상자를 들고 있는 사람 찾기 (과학4-1. 72~75쪽) ♧학습목표: 무거운 상자를 들고 있는 사람 찾기를 통해 물체의 무게에 흥미를 갖기 ♣<활동1> 무거운 상자를 들고 있는 사람 알아맞히기 ♣<활동2> 물체의 무게에 대해 이야기하기 | | 과학 |
5 | 사회 (1-1)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1단원 복습) ♧지도와 방위 복습하기(사회10~20쪽) ♣<활동1> 정리학습 보기 ♣<활동2> 학습지 정리하기 ★ 퀴즈 | 학습지 정리하기 | 사회 |
6 | 창체 (3-1) | ♠ 진로활동 [MBTI] 간이 성격 검사하기 (첨부 파일 열어서 검사해보세요) | 나의 성격 유형을 알아보기 | 학교에서 배부한 활동지 (파일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