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차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6/8 (월) | 1 | 도덕 | 2. 공손하고 다정하게 (도덕 32-33쪽) ♧ 예절 바른 생활을 위해 지혜롭게 생각해요 ♣<활동1> 예절을 지키지 않았을 때 생기는 문제 알기 ♣<활동2>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는 해결방법 알아보기 | ☞ 도덕책 33쪽 쓰기 | 도덕 |
2 | 국어 | 5. 내가 만든 이야기(국어-가 150~155쪽) ♧학습주제 : 이야기의 흐름 이해하기 ♣<활동1>.흐름을 생각하며 ‘아름다운 꼴찌’ 읽기 ♣<활동2>.이야기의 흐름 알기 ♣<활동3>.이야기의 주제 찾기 ★퀴즈 | ☞ 국어-가 152~155쪽 3번~6번까지 문제에 답하기 | 국어 4-1 가 |
3 | 과학 | 3. 식물의 한살이 ♧학습주제: 씨가 싹 트는 과정은 어떠한가요? (과학 56~57쪽, 실험관찰 27쪽) ♣<활동1> 씨가 싹 트는 과정 관찰하기 ♣<활동2> 강낭콩이 싹 트는 과정 그림으로 나타내기 ★ 실험관찰 27쪽에 정리하기 | 실험관찰 27쪽 | 과학, 실험관찰 |
4 | 사회 |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 우리 지역의 공공기관을 견학해봅시다2 (사회 114~117쪽) ♣<활동1> 견학 계획서와 견학보고서 작성하기 [코로나19로 인해 공공기관 견학은 홈페이지 견학으로 대체합니다.] ♣<활동2> 공공기관에서 어린이가 요청하는 일도 처리해줄까? ★퀴즈 | 홈페이지 견학하고 견학 계획서와 견학보고서 작성해서 내기(수요일) | |
5 | 음악 | 1단원 음악이 좋아요 (음악 20-21쪽) 소리의 어울림 ♧소리의 어울림을 느끼며 노래나 악기로 표현하기 ♣<활동1> 리코더 연주 자세와 악기 잡는 방법 알아보기 ♣<활동2> 리코더 운지법 알아보기 | | 음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