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차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5/21 (목) | 1 | 국어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국어110~113쪽) 자신이 겪은 일을 실감나게 말하기 자신이 겪은 일 가운데에서 재미있었던 일 떠올려보기 <활동1> 자신이 겪은 일을 실감나게 말하는 방법 알아보기 ★ 퀴즈 | 3학년 때 있었던 일 중에 가장 재미있었던 일을 골라 가족에게 실감나게 이야기하기 | 국어 |
2 | 음악 | 마음을 열며 바른자세로 노래부르기 -자세에 따른 소리의 변화 <활동1> 가창을 위한 바른자세 알아보기(PPT) <활동2> 바른자세로 발성 연습하기 <활동3>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 부르기 ★ 퀴즈 | | |
3 | 과학 | 2. 지층과 화석(과학 38~39쪽, 실험관찰 18쪽) 화석은 어디에 이용될까요? 세상에서 가장 비싼 똥 <활동1>화석의 이용 <활동2>화석을 통하여 알 수 있는 것 ★ 퀴즈 | 동영상을 참고하여 실험관찰 18쪽 하기 | 과학, 실험관찰 |
4 | 사회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사회 83~86쪽)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소개하는 자료만들기 <동기유발>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활동1>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소개하기 <활동2> 과학을 위해 태어난 인물 <정리> 우리 지역을 빛낸 역사적 인물에게 감사장 만들기 ★ 퀴즈 | | 사회 |
5 | 미술 | 상상하여 찍어 내기 상상 속 나의 모습을 우드록에 새겨 찍어보기 <도입> 신기한 판화작품 감상하기 <활동1> 판화의 종류와 특징 알아보기(PPT) <활동2> 상상 속 나의 모습을 우드록에 새겨 찍기(PPT) | 판화 작품은 여러분이 하기 어려울 듯하여 등교하면 학교에서 할께요. | 우드록 (우드록이 없으면 일반 종이에 가능) 물감 (물감이 없는 사람은 영상만 시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