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차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5/19 (화) | 1 | 수학 | 2. 각도(수학 50~51쪽, 수학익힘 32~33쪽) ♤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 알기 <활동1>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 알아보기 <활동2> 수학익힘책 32~33쪽 풀어보기 ★ 퀴즈 | ☞ 수학익힘책 32-33쪽 풀고 채점해서 선생님께 사진으로 제출하기 | 교과서 각도기 자 |
2 | 도덕 | 1. 도덕공부, 행복한 우리 (18~21쪽) 도덕공부, 이렇게 해요 ♤ 도덕 공부를 꾸준히 실천해요 <활동1> 도덕책 20쪽 마음튼튼 “생활속에서 도덕 공부를 열심히 할 것을 스스로 다짐하고 써보기 <활동2> 21쪽 단원마무리 ‘스스로 되돌아봅시다’ 나의 점수를 점으로 표시하고 각점을 선으로 이은 후 나의 다짐 쓰기 ★ 퀴즈 | ☞ 도덕책 18쪽-21쪽 책 읽고 21쪽 단원 마무리 정리하기 | 교과서 |
3 | 과학 | 2. 지층과 화석 (과학 36~37쪽, 실험관찰 17쪽) ♤ 화석은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활동1> 화석 모형과 실제 화석의 공통점과 차이점 <활동2> 화석이 만들어지는 과정 동영상 시청 ★ 퀴즈 | ☞ 과학책 36-37쪽과 동영상을 참고하여 실험관찰 17쪽 1번, 2번 쓰기 | 교과서 |
4 | 미술 | [ 사람들과 미술을 나눠요 ] 4. 개성있는 캐릭터 (미술 26쪽) ♤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재활용품을 활용하여 캐릭터 만들기 <활동1> 재활용품을 활용한 작품구상하기(PPT) <활동2> 작품 만들기 ★ 퀴즈 | ☞ 미술책 26쪽을 참고하여 요구르트병, 일회용 숟가락, 종이컵 등을 이용한 캐릭터 만들기. *출석등교일에 학교에 가지고 오세요 ^^ | 교과서 |
5 | 영어 | 3. It’s under the desk ♧학습주제 : 물건의 위치 묻고 답하기 ♣<활동1> Look and listen ♣<활동2> 위치를 나타내는 문장과 단어 3번씩 크게 읽기 ♣<활동3> 위치를 묻고 답하는 표현 익히기 ★퀴즈 | - 없음 | · 영어 교과서 |
6 | 수학 | 2. 각도 ♧ 우리 주변에서 삼각형인 물건을 찾아 세 각의 크기를 재어보고 세 각의 크기의 합이 몇 도인지 확인해보기 | ☞ 주변에서 삼각형 모양의 물건을 1가지 찾아서 각을 재어본 후 종합장에 쓰기 (예: 삼각김밥, 트라이앵글, 나쵸 과자 등) | 종합장 (연습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