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4반

29명의 보물처럼 소중한 학생들과 일년동안 추억을 만들어나가는 행복한 교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밉게 보면 잡초 아닌 풀이 없고

 곱게 보면 꽃 아닌 사람이 없다

 

항상 꽃처럼 서로를 아름답게 바라보는 우리반이 되기 바랍니다.

 

울랄라~ 함께라서 행복한 4학년 4반~^^
  • 선생님 : 박남열
  • 학생수 : 남 14명 / 여 15명

5월 14일(목요일) 공부 안내

이름 박남열 등록일 20.05.13 조회수 85
첨부파일

날짜

차시

과목

활동 내용

과제

자료

및 준비물

5/14

()

1

국어

3. 느낌을 살려 말해요(국어88~93)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 알기

어떤 기분을 나타내는 표정일까요?

<활동1>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 살펴보기&연습하기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하면 좋은 점 이야기하기

화면에 있는 문제 풀어보기

국어

2

음악

마음을 열며 박과 박자에 대하여 알아보고, 노래를 듣고 박자 알기

3박자 곰세마리 2박자 곰세마리 듣고 차이점 알아보기

<활동1> 박과 박자, 박자표에 대하여 알아보기

<활동2> 박자의 셈여림에 어울리는 신체 표현 익히기

<활동3> 다양한 노래를 듣고 박자 맞추기

박자표에 맞는 리듬을 찾아서 연결하기

퀴즈

3

과학

2. 지층과 화석(과학 32~33, 실험관찰 15)

퇴적암은 어떤 과정을 거쳐 만들어질까요?

10억 년 신비 그대로 간직한 '대청도와 소청도'

<활동1>퇴적암 모형 만들기

<활동2>퇴적암이 만들어지는 과정

퀴즈

실험관찰 15

과학

실험관찰

4

사회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사회 72~75)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을 보호하려는 노력 알아보기

<동기유발> 순국선열의 희생으로 지킨 소중한 우리 문화유산

<활동1>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소중히 여기기

<활동2> 소중한 문화유산 우리 손으로 지키자!

퀴즈

사회

5

미술

개성있는 캐릭터

나만의 캐릭터 그리기

캐릭터의 특징 알아보기

<활동1>나타내고 싶은 캐릭터 구상하기(PPT)

<활동2>나만의 캐릭터 그리기

퀴즈

내가 그린 캐릭터에 대한 설명은 출석 댓글로  그림은 카톡으로 보내기

흰 종이

색칠도구(사인펜, 볼펜, 색연필 등)

코로나19 예방교육

코로나 19 다함께 조심해요

급식에티켓

동영상 학습

 

이전글 5월 14일(목요일) 출석부(오늘의 미션은 내가 그린 캐릭터에 대한 설명 쓰기) (20)
다음글 5월 13일(수) 출석부 (오늘의 미션은 사이버 폭력 예방을 위해 우리가 노력할 점 쓰기)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