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차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5/9 (금) | 1 | 국어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국어75~81쪽 ) ♧학습주제: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활동1>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간추리는 방법 알기 ♣<활동2> 이야기의 흐름을 생각하며 국어 75~81쪽의 「나무 그늘을 산 총각」 읽고 물음에 답해보기 ★퀴즈 | ☞국어 81쪽 2번 물음에 답해보기 ☞국어 82쪽 3~4번 중요한 사건 정리하고 내용 간추리기 | · 국어 4-1 가 |
2 | 수학 | 2. 각도 ♧학습주제: 각의 크기 비교하기 (수학 36~37쪽, 수학 익힘 20~21쪽) ♣<활동1> 각의 크기 비교하기 ♣<활동2> 어느 각이 더 클까요? ★ 퀴즈 | ☞수학36~37 풀기 수학익힘 20~21쪽 풀기 | · 수학 수학익힘 투명종이(준비물3) |
3 | 과학 | 2. 지층과 화석 (과학 28~29쪽,실험관찰 13쪽) ♧학습주제: 지층은 어떻게 만들어 질까요? ♣<활동1>지층이 만들어져 발견되는 과정 ♣<활동2>지층 모형 만들기 ★퀴즈 | ☞실험관찰 13쪽 풀기 | ·과학교과서 ·실험관찰 |
4 | 음악 | 1. 파릇파릇 음악이 자라요 ♧학습주제: 노랫말을 생각하며 노래를 듣고 따라 부르기 ♣<활동1> ‘함께 걸어 좋은 길’ 듣고 따라 부르기 ♣<활동2> 반주에 맞추어 ‘함께 걸어 좋은 길’ 부르기 ★퀴즈 | 없음 | 없음 |
5 | 영어 | Lesson 2 This Is My Family ♧학습주제: 자신과 다른 사람 소개하고 답하는 말하기 ♣<활동1> Listen and Speak ♣<활동2> Let’s Practice ★퀴즈 | ☞아래 5개 문장을 영어로 2번, 뜻은 1번영어 공책에 써오기 아래 과제 참고 | · 영어 공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