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차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4/27 (월) | 1 | 수학 | 1. 큰 수(수학 22~25쪽, 수학익힘 16~17쪽) 수의 크기 비교하기 <활동1> 수의 크기 비교 방법 알아보기 <활동2> 활동지 문제 해결하기 | 수학익힘책 16~17쪽 | 교과서 |
2 | 도덕 | 1. 도덕공부, 행복한 우리 (10~13쪽) 도덕공부, 무엇을 어떻게 할까요 성실한 학교생활 모습 살펴보기 <활동1> 도덕공부, 무엇을 배우는 것일까요? <활동2> 도덕 공부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감화> 초등학교 바른 학교생활 약속 시청하고 다짐하기 ★ 퀴즈 | 바른 학교 생활 약속 시청하고 다짐 교과서 13쪽 아래에 써 보기 | 교과서 |
3 | 과학 |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과학 20~21쪽, 실험관찰 11쪽) 과학자처럼 의사소통해보기 <활동1> 과학적 의사소통을 잘하고 싶어요! <활동2> 과학자처럼 의사소통해봐요 ★ 퀴즈 | 실험관찰 11쪽 | 교과서 |
4 | 미술 | 2. 점선형의 만남 조형요소를 알고 작품에서 조형요소 찾기 -김주철 점묘화가 작품 보기 <활동1> 조형요소 알기 <활동2> 면봉으로 꽃 그리기 ★ 퀴즈 | 점묘화 그린후 사진찍어 단체톡에 올리기( 단체톡에 올리기 어려운 사람은 학교 올때 가져오기) | 흰 종이, 면봉 및 물감(혹은 사인펜 가능) |
5 | 영어 | 1. I‘m happy ♧학습주제 : 감정과 상태를 나타내는 표현 묻고 답하는 이야기 듣기 ♣<활동1>Fun Fun time ♣<활동2>Let’s watch a musical(영어 뮤지컬 성냥팔이 소녀) ♣ 행복한 왕자 동화를 듣고 감정을 표현하는 문장 이해하기 ★퀴즈 | 없음 | 없음 |
| 6 | 국어 | 1.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국어활동 24-27쪽)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 말하기 -일어난 일을 생각하며 「수사슴의 뿔과 다리」를 읽어봅시다. | 국어활동 26~27쪽 해결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