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4반

29명의 보물처럼 소중한 학생들과 일년동안 추억을 만들어나가는 행복한 교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밉게 보면 잡초 아닌 풀이 없고

 곱게 보면 꽃 아닌 사람이 없다

 

항상 꽃처럼 서로를 아름답게 바라보는 우리반이 되기 바랍니다.

 

울랄라~ 함께라서 행복한 4학년 4반~^^
  • 선생님 : 박남열
  • 학생수 : 남 14명 / 여 15명

4월 23일(목요일) 공부 안내

이름 박남열 등록일 20.04.22 조회수 78
첨부파일

https://www.바로학교.com

(바로학교가 잘 안되거나 출석하기가 안 될때는 크롬을 통해서 들어가서 하세요^^)

 

날짜

차시

과목

활동 내용

과제

자료 및 준비물

4/23

()

1

국어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국어 46~49)

학습주제 :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 말하기(1)

<1> 인물의 마음을 생각하며 의심읽고 내용 파악하기

<활동2> 의심에서 일어난 일과 인물의 마음 정리하기

퀴즈

국어4-1 49쪽 문제 3, 4번 교과서에 풀어보기

· 국어 4-1

교과서 준비

2

음악

1. 마음을 열며

학습주제 : 리코더 파# 운지법을 익혀 연주하기

<활동1> 리코더의 종류 알아보기(동영상 시청)

<활동2> # 운지법 익히기(동영상 시청 및 연습)

퀴즈

리코더 #” 리코더로 소리내 보기

· 음악교과서

3

과학

<기초탐구>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과학 16~17, 실험관찰 9)

학습주제 : 과학자처럼 관찰해보기

<활동1> 핀치를 분류해봐요

<활동2> 과학적으로 분류하는 방법

퀴즈

없음

·과학교과서

·실험관찰

4

사회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학습주제 : 우리 지역의 중심지를 조사하고, 중심지의 위치, 기능, 경관의 특징 탐색하기

<동기유발> 교통의 중심지 대전역, 그 근처에는 뭐가 있을까?

<활동1> 중심지에 대해 알아보기

<활동2> 중심지의 역할과 특징 알아보기

퀴즈

없음

없음

5

미술

자연에서 미술을 느껴요

학습주제 : 주변의 나무를 관찰하고 특징을 살려 표현하기

<> 나무 관찰 후 특징살려 그리기

퀴즈

나무 그려보기

·공책이나 A4용지

* 바로학교의 활동지는 저장하거나 출력하여 활용하지 않습니다.

활동지 대신 교과서 학습활동을 합니다.

(, 전담교과 수업인 영어 교과의 경우 영어 공책에 과제학습을 합니다.)

* 모든 과제는 출석 등교 후 제출하며 담임교사의 피드백이 다시한번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이전글 4월 23일(목요일)출석부(오늘의 미션은 나무이름 대기) (41)
다음글 4월 22일(수요일)출석부(오늘의 미션은 4교시를 하고 미래에 내가 하고 싶은 일 써보기) (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