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국어 | 사회 | 미술 | 과학 |
4국02-05 4국05-04 | 4사03-02 | 미02-05 | 기초탐구 |
1.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2. 우리 지역의 중심지 | 11. 모으고 붙이고 |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 말하기 (3) |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찾아봅시다. | 색종이의 질감 활용하여 표현하기 | 과학자처럼 의사소통해보기 |
국어활동24~26쪽 | 사회 34~36쪽 | - | 과학 20~21쪽, 실험관찰 11쪽 |
동화듣기 ‘까마귀의 멋내기’ ☺ 동영상학습 | <동기유발>한국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 TOP10 ☺동영상학습 | <동기유발>엄마, 아빠의 동심, 김영만 아저씨! ☺동영상학습 학습안내(PPT) | <동기유발>상대를 단 번에 설득시키는 의외의 요소, 우아한 승부사. ☺동영상학습 |
<활동1>일어난 일을 생각하며 ‘수사슴의 뿔과 다리’ 읽어보기 (PDF읽기자료, PPT문제) <활동1-1>일어난 일에 대한 자신의 의견 쓰기 (PPT) | <활동>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찾아보기 ☺ 동영상 학습 | <활동1>종이비행기접기 ☺동영상학습 <활동2> 팽이접기 ☺동영상학습 | <활동> 핀치 새의 부리 모양과 먹이의 관계 설명을 통해 과학적인 의사소통 방법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
☑ 학습정리 (PPT) | ☑ 중심지의 기능과 각 중심지에서 볼 수 있는 모습을 바르게 연결하세요. 활동지 학습 | ☑ 학습정리 (PPT) | ☑ 여러분이 무인도에 간다면 무엇을 가져가고 싶은가요? 사람, 동물, 물건 상관없이 3가지를 정하여 그 이유를 논리적이고 과학적으로 학급홈페이지에 이야기해보세요. |
★ 퀴즈 | ★ 퀴즈 | ★ 퀴즈 | ★ 퀴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