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유발>혼자 놀았던 경험을 떠올리며 시감상하기 ☺시감상하기 ‘혼자’ <활동1>(36-37쪽) 등 굽은 나무 읽어보기 <활동2>시에 대한 생각과 느낌 표현하기 ☺ 동영상 학습 | <동기유발> ☺ My happy song <활동1>Listen&Speak ☺ 동영상 학습 <활동2>그림카드로 단어와 표현 익히기 활동지 학습 | <동기유발>매너가 사람을 만든다! 얼굴천재를 통해 살펴본 매너 끝판왕! ☺동영상학습 <활동>초등생활매너백서 ‘메시지 보내기’ 편을 보고 친구들과 어떻게 메시지를 주고 받으면 좋은지 가족과 함께 이야기해 봅시다. ☺ 동영상 보기 | <동기유발>무모한 측정, 12초 우동 순삭! ☺동영상학습 <활동1>(13쪽) 정확한 양을 측정하여 탄산수 만들기 ☺ 동영상 학습 <활동2>(12쪽) 과학적인 측정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
☑ (국활 6~7쪽) 「내 맘처럼」을 읽고 말하는 이가 친구에게 어떤 마음을 가지고 있는지 홈페이지에 올리기 | ☑ 그림카드로 말하기 연습 및 게임하기 (활동2의 활동지 활용) ☑<보충>노래와 율동 ☺ If you’re happy | ☑ 이야기 속의 예절을 지켜 가까운 친구나 선생님 또는 친척 중 3명에게 안부메시지 보내기 | ☑ 고대 그리스학자 아르키메데스가 되어 황금왕관의 무게와 부피를 측정해보기. ☺ 동영상 학습 활동지 학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