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주간학습 안내입니다. 4월 20일 1교시 시업식은 원격학습방의 시업식 안내 영상으로 진행되며, 2교시부터는 바로학교.com에서 진행됩니다. 그리고 학교 상황에 따라 일부 수업은 변동될 수 있으며, 앞으로도 기존과 같이 '원격학습방'에 오늘 해야 할 공부를 안내하겠습니다! 날짜 | 차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4/20 (월) | 1 | 창체 | 시업식 ♧학습주제 : 3학년 시업식 ♣<활동>원격수업 스스로 학습법 ♣<참고>학부모 가정 원격수업 지도 방법 | 없음 | 없음 | 2 | 국어 | 1. 재미가 톡톡톡 (국어 30~35쪽 ) ♧학습주제 : 느낌을 살려 사물을 표현하기 ♣<활동1>감각적 표현 알아보기 ♣<활동2>느낌을 표현하는 방법 알기 ★퀴즈 | ☞국어 33쪽 2번 질문에 대해 교과서에 써보기 2. 그림에 어울리는 감각적 표현 적어보기 | · 국어 3-1 가 교과서 · 필기도구 | 3 | 수학 | 1. 덧셈과 뺄셈 (수학 8~11쪽, 수익 6~7쪽) ♧학습주제 : 받아올림이 없는 덧셈하기 ♣<활동1>어림해보아요 ♣<활동2>받아올림이 없는 덧셈하기 ★ 퀴즈 | ☞수학익힘책 6~7쪽 스스로 풀어보기 | · 수학교과서 · 수학익힘책 | 4 | 사회 | 1. 우리 고장의 모습( 사회 18~22쪽) ♧학습주제 : 우리 고장의 모습을 살펴보고 비교하기 ♣<활동1> 우리고장의 모습 지도로 그리는 방법 알아보기 ♣<활동2> 고장을 그린 모습 살펴보고 비교하기 ★퀴즈 | 없음 | ·사회교과서 | 5 | 영어 | ♧학습주제 : 인사하는 표현 알아보기 ♣<활동1> 만날 때 하는 인사말, 자기소개하기 1 ♣<활동2> 만날 때 하는 인사말, 자기소개하기 2 ♣<활동3> 알파벳 Aa부터 Ii까지 배우기 ★ 퀴즈 | 없음 | · 영어공책 | 6 | 창체 | <안전교육> ♧학습주제 :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한 교통안전 수칙 알아보기 ♣<활동> 스쿨존 교통 안전 수칙 ★퀴즈 | 없음 | 없음 |
날짜 | 차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4/21 (화) | 1 | 국어 | 1. 재미가 톡톡톡 (국어 36~37쪽 ) ♧ 학습주제: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1 <활동1> 시를 읽고 감각적 표현 찾기1 <활동2> 동시 감상하기 ★ 퀴즈 | ☞국어 37쪽 해결하기 - 2번 질문에 대한 생각 교과서에 쓰기 - 3번 질문에 대한 생각 교과서에 쓰기 | · 국어 3-1(가) 교과서 · 필기도구 | 2 | 과학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과학 10~11쪽) ♧ 학습주제: 관찰하기 <활동1>탐구와 관찰에 대해 알아보기 <활동2>과학적 관찰 방법 알아보기 ★ 퀴즈 | ☞실험관찰 6쪽 해결하기 - 탐구활동: 땅콩 관찰하기 - 더 생각해 볼까요? | · 과학 3-1교과서, 실험관찰 · 땅콩 · 필기도구 | 3 | 도덕 | 1. 나와 너, 우리 함께(도덕 8~9쪽) ♧ 학습주제: 친구의 소중함 알기 <활동>친구가 왜 소중한지 알아보기 ★ 퀴즈 | ☞도덕 9쪽 해결하기 - ‘생각톡’ 물음에 답하기 - ‘실천꼭’ 교과서에 쓰기 | · 도덕 교과서 · 필기도구 | 4 | 미술 | 11. 미술 작품과 미술가 탐구하기(미술 62~65쪽) ♧ 학습주제: 다양한 미술 분야에 해당하는 미술 작품의 특징과 제작 방법 알아보기 ★ 퀴즈 | 없음 | · 미술 교과서 · 필기도구 | 5 | 창체 | 재난안전교육 ♧ 학습주제: 공동주택 화재예방 수칙 알기 <활동1> 공동주택 화재예방 수칙 ★ 퀴즈 | 없음 | 없음 | 6 | 국어 | 1. 재미가 톡톡 ♧ 학습주제: 감각적 표현이 있는 이야기를 읽고 내용 파악하기 <활동> 바삭바삭 갈매기’를 감각적 표현을 생각하며 읽기 ★ 퀴즈 | ☞국어 48쪽 해결하기 - 2번 질문에 대한 답을 교과서에 쓰기 | · 국어 3-1(가) 교과서 · 필기도구 |
날짜 | 차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4/22 (수) | 1 | 국어 | 1. 재미가 톡톡톡 (국어 38~39쪽 ) ♧학습주제 :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2 ♣<활동1>시를 읽고 감각적 표현 찾기 2 ♣<활동2>감각적 표현이 드러나는 시 쓰기 ★퀴즈 | ☞국어 39쪽 5번 질문에 대해 교과서에 써보기 ☞6. 감각적 표현의 느낌을 살려 소나기, 공 튀는 소리 낭송하기 | · 국어 3-1 가 교과서 · 필기도구 | 2 | 수학 | 1. 덧셈과 뺄셈 (수학 12~13쪽, 수익 8~9쪽) ♧학습주제 : 받아올림이 한번 있는 덧셈하기 ♣<활동1>어림해보아요 ♣<활동2>받아올림이 한번 있는 덧셈하기 ★ 퀴즈 | ☞수학익힘책 8~9쪽 스스로 풀어보기 | · 수학교과서 · 수학익힘책 | 3 | 사회 | 1. 우리 고장의 모습( 사회 26~28쪽) ♧학습주제 : 다양한 위치에서 우리 고장의 장소 살펴보기 ♣<활동1> 장소와 위치에 따른 모습 ♣<활동2> 디지털 영상지도란 무엇인가 ★퀴즈 | 없음 | ·사회교과서 | 4 | 창체 | <자율-보건교육> ♧학습주제 :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행동수칙 알아보기 ♣<활동1> 코로나 바이러스란? ♣<활동2> 마스크를 올바르게 착용해요 ★퀴즈 | 없음 | 없음 | 5 | 체육 | 1. 건강과 체력 (체육 13쪽) ♧학습주제 : 건강을 지키기 위한 바른 자세 알기 ♣<활동1>바른 자세로 앉아야 하는 이유 알아보기 ♣<활동2>바르게 앉고 눕는 방법 알기 ♣<활동3>자세 교정 운동하기 ★퀴즈 | ☞ 자세교정운동 복습하기 | · 교과서 · 필기도구 | 6 | 수학 | 1. 덧셈과 뺄셈 (수익 6~11쪽) ♧학습주제 : 덧셈 복습하기 ♣<활동1>수학익힘 6~11쪽 틀린 문제 다시 확인하고 복습하기 ★ 퀴즈 | ☞수학익힘책 6~11쪽 마무리하기 | · 수학익힘책 |
날짜 | 차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4/23 (목) | 1 | 국어 | 1. 재미가 톡톡톡 (국어 40~49쪽) ♧학습주제 : 감각적 표현이 있는 이야기를 읽고 내용 파악하기 ♣<활동1>바삭바삭 갈매기 읽기 ★퀴즈 | ☞국어 48쪽 3번에 감각적 표현 찾아보기 ☞국어 49쪽 6번에 인물에게 하고 싶은 말 편지쓰기 | · 국어 3-1 가 교과서 · 필기도구 | 2 | 과학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과학 12~13쪽, 실관 7쪽) ♧학습주제 : 측정하기 ♣<활동1>측정의 의미 알아보기 ♣<활동2>과학적 측정 방법 알아보기 ★ 퀴즈 | ☞실관 7쪽 땅콩(비슷한 크기의 다른 물건) 길이 재기 | · 과학교과서 · 실험관찰 | 3 | 영어 | ♧학습주제 : 감사하는 말과 이에 답하기 ♣<활동1> 감사하고 이에 답하는 표현을 듣고 이해하며 말하기 ♣<활동2> 알파벳 Jj부터 Rr까지 쓰기 ★ 퀴즈 | 없음 | · 영어공책 | 4 | 음악 | 1. 음악과 놀아요 (음악 14~15쪽) ♧학습주제 : ‘구슬비’ 노래 부르기 ♣<활동1>노래를 부르는 바른 자세 알아보기 ♣<활동2>바른 자세로 구슬비 노래 부르기 ★ 퀴즈 | 없음 | · 음악 교과서 | 5 | 창체 | <환경교육> ♧학습주제 : 종이와 환경 알기 ♣<활동1>사라지는 나무를 구하라 ♣<활동2>종이를 아끼는 방법 ★ 퀴즈 | 없음 | 없음 | | | | | |
날짜 | 차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4/24 (금) | 1 | 국어 | 1. 재미가 톡톡톡 (국어 40~49쪽 ) ♧학습주제 :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 ♣<활동1>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아보기 ♣<활동2> 이야기에서 감각적 표현 찾아보기 | ☞국어 48쪽 2번, 3번 질문에 대해 교과서에 쓰기 | · 국어 3-1 가 교과서 · 필기도구 | 2 | 수학 | 1. 덧셈과 뺄셈 (수학 14~15쪽, 수익 10~11쪽) ♧학습주제 : 받아올림이 두 번, 세 번 있는 세 자리 수의 덧셈하기 ♣<활동1> 받아올림이 있는 덧셈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기 ♣<활동2> 받아올림이 있는 덧셈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기 | ☞수학익힘책 10~11쪽 스스로 풀어보기 | · 수학교과서 · 수학익힘책 | 3 | 사회 | 1. 우리 고장의 모습( 사회 29~32쪽) ♧학습주제 : 디지털 영상 지도를 이용해 우리 고장 살펴보기 ♣<활동1> 디지털 영상 지도의 사용 방법 익히기 ♣<활동2> 디지털 영상지도로 우리 고장의 모습 살펴보기 | ☞사회 32쪽 빈칸 채우기 | · 사회교과서 | 4 | 과학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과학14~15쪽) ♧학습주제 : 예상하기 ♣<활동1> 크기가 다른 알갱이를 플라스틱 통에 넣고 흔들었을 때의 변화 생각하기 | ☞실험관찰 8쪽 탐구활동 표에 내용 쓰기 | · 과학교과서 · 실험관찰 | 5 | 체육 | 1. 건강과 체력 (체육 15쪽) ♧학습주제 : 깨끗한 생활 습관으로 질병을 이겨내요 ♣<활동1>이를 잘 닦아야 하는 이유 알아보기 ♣<활동2>바르게 이 닦는 방법 알기 ★퀴즈 | ☞ 바르게 양치하기 | 없음 | | | | | |
* 『바로학교』의 활동지는 저장하거나 출력하여 활용하지 않습니다. 활동지 대신 교과서 학습활동을 합니다. (단, 전담교과 수업인 영어 교과의 경우 영어 공책에 과제학습을 합니다.) * 모든 과제는 출석 등교 후 제출하며 담임교사 및 전담교사의 피드백이 다시한번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