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분 | 7/20(월) | 7/21(화) | 7/22(수) | 7/23(목) | 7/24(금) | 1 교시 | 과목 | 국어 | 과학 | 도덕 | 도덕 | 국악 | 단원명 | 8. 의견이 있어요 | 5. 지구의 모습 | 등교수업 | 3. 사랑이 가득한 우리 집 | 등교수업 (음악교과서) | 학습 주제 | 의견을 파악하며 글 읽기 | 지구의 표면에서는 어떤 모습을 볼 수 있을까요? | 서로 아껴주고 사랑해요 | 교과서 | 국어(나) 230-233쪽 | 과학 98-99쪽 실험관찰 52쪽 | 도덕 50쪽-53쪽 | 2 교시 | 과목 | 수학 | 과학 | 국어 | 도덕 | 수학 | 단원명 | 5. 길이와 시간 | 5. 지구의 모습 | 등교수업 | 서로 돕는 우리, 함께 자라는 꿈 | 등교수업 | 학습 주제 | 얼마나 알고 있나요 탐구수학 | 지구의 육지와 바다에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 나를 돌아보는 시간 갖기 | 교과서 | 수학 104-109쪽 | 과학 100-101쪽 실험관찰 53쪽 | 도덕 58쪽-59쪽 | 3 교시 | 과목 | 사회 | 국어 | 과학 | 수학 | 사회 | 단원명 | 3. 교통과 통신수단의 변화 | 8. 의견이 있어요 | 등교수업 | 6. 분수와 소수 | 등교수업 | 학습 주제 | 통신수단의 발달로 달라진 사람들의 생활 모습 | 아름답고 즐거운 학교를 가꾸기 위한 알림활동 하기 | 똑같이 나누어 볼까요 분수를 알아볼까요 | 교과서 | 사회 120-125쪽 | 국어(나) 234-237쪽 | 수학 112-117쪽 수학 익힘 72-77쪽 | 4 교시 | 과목 | (담임)체육 | (진로)창체 | 과학 | 창체 | 사회 | 단원명 | 4. 표현 | 다양한 직업의 세계 | 등교수업 | 정보통신윤리교육 | 등교수업 | 학습 주제 | 표현요소 알아보기 | 제인구달 이야기 | 핸드폰 중독 탈출 | 교과서 | 체육 104-105쪽 | 활동지 | - | 5 교시 | 과목 | (담임)체육 | 영어 | 체육 | 국어 | 영어 | 단원명 | 4. 표현 | 6. Can you swim? | 등교수업 | 9. 어떤 내용일까 | 등교수업 (영어교과서 영어 공책) | 학습 주제 | 표현요소에 따른 움직임 경험하기 | 할 수 있는 것 묻고 답하는 표현 익히기 | 낱말의 뜻을 짐작했던 경험 나누기 | 교과서 | 체육 106-109쪽 | 영어 50-51쪽 | 국어 238-241쪽 | 6 교시 | 과목 | | 체육 | | 국어 | | 단원명 | 5. 안전 | 9. 어떤 내용일까 | 학습 주제 | 안전에서 배울 주요 내용과 기능 알아보기 | 낱말의 뜻을 짐작하는 방법 알기 | 교과서 | 체육 114-117쪽 | 국어 242-245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