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4주 6월 22(월)~6월 26일(금) | 구분 | 6/22(월) | 6/23(화) | 6/24(수) | 6/25(목) | 6/26(금) | 1 교시 | 과목 | 국어 | 체육 | 국어 | 음악 | 수학 | 단원명 | 5. 일이 일어난 까닭 | 4. 표현 | 등교수업 | 리코더 연습(희망의 노래) | 등교수업 | 학습 주제 | 원인과 결과를 생각하며 경험 말하기 | 몸을 이용하여 표현하기 | 바른 자세로 리코더 연주 연습하기3 | 교과서 | 국어(나) 178-181쪽 | 체육 100-101쪽 | 음악 18쪽 | 2 교시 | 과목 | 수학 | 과학 | 국어 | 음악 | 수학 | 단원명 | 4. 곱셈 | 3. 동물의 한살이 | 등교수업 | 1. 음악과 놀아요 | 등교수업 | 학습 주제 | (몇십몇)×(몇)을 구해 볼까요(3) | 알을 낳는 동물의 한 살이를 알아볼까요? | 소리의 높낮이를 몸으로 표현하기 | 교과서 | 수학 76-77쪽 수익 52-53쪽 | 과학 58-59쪽 실험관찰 30쪽 | 음악 28쪽 | 3 교시 | 과목 | 사회 | 체육 | 과학 | 수학 | 사회 | 단원명 | 3. 교통과 통신수단의 변화 | 1. 건강 | 등교수업 | 4. 곱셈 | 등교수업 | 학습 주제 | 고장의 환경에 따라 사람들이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모습 알아보기 | 후프 운동으로 체력을 길러요 | (몇십몇)×(몇)을 구해 볼까요(4) | 교과서 | 사회 108-110쪽 | 체육 23-24쪽 | 수학 78-79쪽 수익 54-55쪽 | 4 교시 | 과목 | 미술 | 영어 | 과학 | 창체 | 사회 | 단원명 | 5. 관찰하여 찰흙으로 나타내기 | 3. Sit Down, Please | 등교수업 | 통일교육 | 등교수업 | 학습 주제 | 찰흙의 성질 탐색하기 | 요청하는 말과 이에 답하는 표현 익히기 | 호국 보훈의 달에 대해 알고 나라를 위해 애쓰신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 가지기 | 교과서 | 미술 28쪽 | 영어 30-31쪽 | - | 5 교시 | 과목 | 미술 | 도덕 | 체육 | 국어 | 영어 | 단원명 | 5. 관찰하여 찰흙으로 나타내기 | 2.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생활 | 등교수업 | 6. 일이 일어난 까닭 | 등교수업 | 학습 주제 | 부조로 나타내기 |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기 | 원인과 결과를 생각하며 이야기 꾸미기 | 교과서 | 미술 29쪽 | 도덕 34-37쪽 | 국어(나) 182-185쪽 | 6 교시 | 과목 | | 창체 | | 국어 | | 단원명 | 독서교육 | 6. 일이 일어난 까닭 | 학습 주제 | 책 속 인물의 마음 알기 | 원인과 결과를 생각하며 이야기 꾸미기 | 교과서 | - | (붙임1), (붙임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