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차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4/21 (화) | 1 | 국어 | 1. 재미가 톡톡톡 (국어 36~37쪽 ) ♧ 학습주제: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1 <활동1> 시를 읽고 감각적 표현 찾기1 <활동2> 동시 감상하기 ★ 퀴즈 | ☞국어 37쪽 해결하기 - 2번 질문에 대한 생각 교과서에 쓰기 - 3번 질문에 대한 생각 교과서에 쓰기 | · 국어 3-1(가) 교과서 · 필기도구 |
2 | 과학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과학 10~11쪽) ♧ 학습주제: 관찰하기 <활동1>탐구와 관찰에 대해 알아보기 <활동2>과학적 관찰 방법 알아보기 ★ 퀴즈 | ☞실험관찰 6쪽 해결하기 - 탐구활동: 땅콩 관찰하기 - 더 생각해 볼까요? | · 과학 3-1교과서, 실험관찰 · 땅콩 · 필기도구 |
3 | 도덕 | 1. 나와 너, 우리 함께(도덕 8~9쪽) ♧ 학습주제: 친구의 소중함 알기(장애이해교육) <활동>친구가 왜 소중한지 알아보기 <활동>대한민국 1교시 ‘함께그리는그림’(장애이해교육) <활동>학교폭력예방교육(사이버폭력예방교육) ★ 퀴즈 | ☞도덕 9쪽 해결하기 - ‘생각톡’ 물음에 답하기 - ‘실천꼭’ 교과서에 쓰기 | · 도덕 교과서 · 필기도구 |
4 | 미술 | 11. 미술 작품과 미술가 탐구하기(미술 62~65쪽) ♧ 학습주제: 다양한 미술 분야에 해당하는 미술 작품의 특징과 제작 방법 알아보기 ★ 퀴즈 | 없음 | · 미술 교과서 · 필기도구 |
5 | 창체 | 재난안전교육 ♧ 학습주제: 공동주택 화재예방 수칙 알기 <활동1> 공동주택 화재예방 수칙 ★ 퀴즈 | 없음 | 없음 |
6 | 국어 | 1. 재미가 톡톡 ♧ 학습주제: 감각적 표현이 있는 이야기를 읽고 내용 파악하기 <활동> 바삭바삭 갈매기’를 감각적 표현을 생각하며 읽기 ★ 퀴즈 | ☞국어 48쪽 해결하기 - 2번 질문에 대한 답을 교과서에 쓰기 | · 국어 3-1(가) 교과서 · 필기도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