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5월 3주 5.18.~5.22.)
※ 활동 내용과 과제는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날짜 | 교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5/18 (월) | 1 | 국어 | 4. 말놀이를 해요 (국어 88~91쪽) ◈학습주제 : 말 덧붙이기 놀이하기 ◆<활동1>말 덧붙이기 놀이 방법 알아보기 ◆<활동2>말 덧붙이기 놀이 해보기 | 없음 | ·국어 2-1가 교과서 | 2 | 국어 | 4. 말놀이를 해요 (국어 92~95쪽) ◈학습주제 : 우리 주변의 낱말에 관심 가지기 ◆<활동1>만두 가게 그림을 보고 만두를 나누어보기 ◆<활동2>김밥 종류를 보고 김밥 이름을 나누어보기 | 없음 | ·국어 2-1가 교과서 | 3 | 수학 | 3. 덧셈과 뺄셈 (수학 62~63쪽, 수익 40~41쪽) ◈학습주제 : 일의 자리에서 받아올림이 있는 두 자리 수끼리의 덧셈 계산하기 ◆<활동1>입체 영상을 본 학생 수 알아보기 ◆<활동2>계산 방법 알아보기 | ☞수학익힘책 40~41쪽 스스로 풀어보기 ☞부모님께 채점 받기 | ·수학교과서 ·수학익힘책 | 4 | 창체 | [통일교육] ◈학습주제 : 평화와 소통의 두드림 ◆<활동1>통일, 왜 해야 하나요? ◆<활동2>통일 함께 생각해보기 | 없음 | 없음 | 5 | 국어 | 3. 마음을 나누어요 (국어활동 32~35쪽) ◈학습주제 : 인물의 마음을 이해하며 만화를 읽을 수 있는지 확인해 봅시다. ◆<활동>학습한 내용을 생각하며 국어활동을 풀어보세요. | ☞국어활동 32~35쪽 스스로 해결해 보기 ☞국어활동 뒤에 ‘답지’가 있습니다. 부모님께서 보관하시다가 도움을 주실 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국어활동 2-1교과서 |
날짜 | 교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5/19 (화) | 1 | 국어 | 5. 낱말을 바로 정확하게 써요 (국어 96~101쪽) ◈학습주제 : 소리가 비슷한 낱말이 헷갈렸던 경험 ◆<활동1>소리가 비슷한 낱말의 뜻 구분하기 ◆<활동2>소리가 비슷한 낱말에 알맞은 상황을 선으로 잇기 | 없음 | ·국어 2-1가 교과서 | 2 | 수학 | 3. 덧셈과 뺄셈 (수학 64~65쪽, 수익 42~43쪽) ◈학습주제 : 십의 자리에서 받아올림이 있는 두 자리 수끼리의 덧셈 계산하기 ◆<활동1>나비 수 알아보기 ◆<활동2>계산 방법 알아보기 | ☞수학익힘책 42~43쪽 스스로 풀어보기 ☞부모님께 채점 받기 | ·수학교과서 ·수학익힘책 | 3 | 안전 | 2. 즐겁고 안전하게 (안전 24~25쪽) ◈학습주제 : 감염병 예방 방법을 알고 실천하기 ◆<활동1>올바른 기침 예절 알아보기 ◆<활동1>올바른 손씻기 알아보기 | 없음 | ·안전한 생활 교과서 | 4 | 통합 (즐생) | 1. 이런 집 저런 집 (여름 26~27쪽) ◈학습주제 : 내가 살고 싶은 집 ◆<활동1>내가 살고 싶은 집 구상해보기 ◆<활동2>내가 살고 싶은 집 그림으로 표현하기 | 없음 | ·여름교과서 ·스케치북(도화지),색연필 | 5 | 통합 (즐생) | 1. 이런 집 저런 집 (여름 26~27쪽) ◈학습주제 : 내가 살고 싶은 집 ◆<활동>내가 살고 싶은 집을 완성해서 가족들에게 소개해 봅시다. | 없음 | ·여름교과서 ·스케치북(도화지),색연필 |
날짜 | 교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5/20 (수) | 1 | 국어 | 5. 낱말을 바로 정확하게 써요 (국어 102~105쪽) ◈학습주제 : 소리가 비슷한 낱말의 뜻 구분하기 ◆<활동1>소리가 비슷한 낱말 연결하기 ◆<활동2>알맞은 그림 연결하기 ◆<활동3>빈칸에 알맞은 낱말 넣기 | 없음 | ·국어 2-1가 교과서 | 2 | 수학 | 3. 덧셈과 뺄셈 (수학 66~67쪽, 수익 44~45쪽) ◈학습주제 : 여러 가지 방법으로 받아올림이 있는 두 자리 수끼리의 덧셈하기 ◆<활동1>여러 가지 방법으로 덧셈하기 (1) ◆<활동2>여러 가지 방법으로 덧셈하기 (2) | ☞수학익힘책 44~45쪽 스스로 풀어보기 ☞부모님께 채점 받기 | ·수학교과서 ·수학익힘책 | 3 | 통합 (즐생) | 1. 이런 집 저런 집 (여름 28~29쪽) ◈학습주제 : 함께 사는 우리 가족을 다양한 방법으로 나타내기 ◆<활동1>숟가락 가족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활동2>숟가락 가족 꾸미기 | 없음 | ·여름교과서 ·일회용숟가락, 유성펜 | 4 | 통합 (슬생) | 1. 이런 집 저런 집 (여름 30~31쪽) ◈학습주제 : 우리 가족이 집에서 하는 일 살펴보기 ◆<활동1>집안일에 대해 알아보기 ◆<활동2>집안일과 주로 하는 사람 정리하기 | 없음 | ·여름교과서 | 5 | 국어 | 4. 말놀이를 해요 (국어활동 36~38쪽) ◈학습주제 : 재미있는 말놀이를 할 수 있는지 확인해 봅시다. ◆<활동>학습한 내용을 생각하며 국어활동을 풀어보세요. | ☞국어활동 36~38쪽 스스로 해결해 보기 ☞국어활동 뒤에 ‘답지’가 있습니다. 부모님께서 보관하시다가 도움을 주실 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국어활동 2-1교과서 |
날짜 | 교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5/21 (목) | 1 | 국어 | 5. 낱말을 바로 정확하게 써요 (국어 106~109쪽) ◈학습주제 : 소리가 비슷한 낱말에 주의하며 글 읽기 ◆<활동1>국어 시간 큰 소리로 읽기 ◆<활동2>소리가 비슷한 낱말의 뜻 알아보기 | 없음 | ·국어 2-1가 교과서 | 2 | 수학 | 3. 덧셈과 뺄셈 (수학 68~69쪽, 수익 46~47쪽) ◈학습주제 : 받아내림이 있는 (두 자리 수)-(한 자리 수) 계산하기 ◆<활동1>받아내림이 있는 (두 자리 수)-(한 자리 수) 뺄셈 방법 알아보기(1) ◆<활동2>받아내림이 있는 (두 자리 수)-(한 자리 수) 뺄셈 방법 알아보기(2) | ☞수학익힘책 46~47쪽 스스로 풀어보기 ☞부모님께 채점 받기 | ·수학교과서 ·수학익힘책 | 3 | 통합 (바생) | 1. 이런 집 저런 집 (여름 32~35쪽) ◈학습주제 : 내가 잘할 수 있는 집안일 알아보고 실천하기 ◆<활동1>내가 할 수 있는 집안일 정하고 써 보기 ◆<활동2>집안일 실천 문고리 카드 만들기 | 없음 | ·여름교과서 ·교과서카드① (맨뒤), 사인펜 | 4 | 통합 (바생) | 1. 이런 집 저런 집 (여름 38~41쪽) ◈학습주제 : 동화 속으로 떠나는 여행 ◆<활동1>동화 ‘돼지책’ 동영상 감상 ◆<활동2>‘돼지책’ 감상하고 생각한 점 적어보기 | 없음 | ·여름교과서 ·종합장 | 5 | 국어 | 4. 말놀이를 해요 (국어활동 39~41쪽) ◈학습주제 : 말 덧붙이기 놀이를 할 수 있는지 확인해 봅시다. ◆<활동>학습한 내용을 생각하며 국어활동을 풀어보세요. | ☞국어활동 39~41쪽 스스로 해결해 보기 ☞국어활동 뒤에 ‘답지’가 있습니다. 부모님께서 보관하시다가 도움을 주실 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국어활동 2-1교과서 |
날짜 | 교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5/22 (금) | 1 | 국어 | 5. 낱말을 바로 정확하게 써요 (국어 110~113쪽) ◈학습주제 : 알맞은 낱말을 사용해 마음을 전하는 글 쓰기 ◆<활동1>편지 쓰는 방법 알아보기 ◆<활동2>고마운 마음을 담아 편지 쓰기 | 없음 | ·국어 2-1가 교과서 | 2 | 수학 | 3. 덧셈과 뺄셈 (수학 70~71쪽, 수익 48~49쪽) ◈학습주제 : 받아내림이 있는 (몇십)-(몇십몇) 계산하기 ◆<활동1>계산 원리 이해하기 ◆<활동2>받아내림이 있는 가로방향 뺄셈 알아보기 ◆<활동3>받아내림이 있는 세로 뺄셈 알아보기 | ☞수학익힘책 48~49쪽 스스로 풀어보기 ☞부모님께 채점 받기 | ·수학교과서 ·수학익힘책 | 3 | 통합 (즐생) | 1. 이런 집 저런 집 (여름 42~45쪽) ◈학습주제 : ‘대문 놀이’ 노래 부르기 ◆<활동1>대문 놀이 노래 익히기 ◆<활동2>대문 놀이를 하는 방법 알아보기 | 없음 | ·여름교과서 | 4 | 통합 (슬생) | 1. 이런 집 저런 집 (여름 46~51쪽) ◈학습주제 : 주변 가족들의 다양한 생활 모습을 살펴보고 다정한 말 전하기 ◆<활동1>다양한 가족들의 생활 모습 살펴보기 ◆<활동2>우리 가족의 생활 모습 소개해보기 | 없음 | ·여름교과서 | 5 | 국어 | 5. 낱말을 바르고 정확하게 써요 (국어활동 42~47쪽) ◈학습주제 : 소리가 비슷한 낱말의 뜻을 구분할 수 있는지 확인해 봅시다. ◆<활동>학습한 내용을 생각하며 국어활동을 풀어보세요. | ☞국어활동 42~47쪽 스스로 해결해 보기 | ·국어활동 2-1 교과서 |
* 『바로학교』의 활동지는 저장하거나 출력하여 활용하지 않습니다. * 활동지 대신 교과서 학습활동을 합니다. * 월, 수, 목요일은 바로학교와는 별도로 5교시 수업자료가 있으니 가정에서 살펴보아주세요. * 학습하다가 모르는 내용이 나오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담임선생님에게 연락해주세요. * 모든 교과서 과제는 출석 등교 후 제출하며 담임교사의 피드백이 다시 한번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글,그림,영상 등)은 본 홈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