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5월 2주 5.11.~5.15.)
※ 활동 내용과 과제는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날짜 | 교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5/11 (월) | 1 | 국어 | 3. 마음을 나누어요 (국어 64~67쪽) ◈학습주제 : 인물의 마음을 이해하며 만화 영화 보기 ◆<활동1>인물의 마음을 생각하며 ‘여기가 어디야?’ 보기 ◆<활동2>‘아이쿠 원시시대에 가다’를 보고 아이쿠의 표정에 알맞은 마음 찾아 써 보기 | 없음 | ·국어 2-1가 교과서 | 2 | 통합 (즐생) | 2. 봄이 오면 (봄 124~125쪽) ◈학습주제 : 봄 색으로 물들여요 ◆<활동1>봄의 모습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 알아보기 ◆<활동2>봄의 모습과 느낌 표현하기 | 없음 | ·봄교과서 · 스케치북, 색연필, 크레파스, 색종이 등 | 3 | 창체 | [독서교육] ◈학습주제 : 책은 내 친구 ◆<활동1>‘민들레는 민들레!’ 동화책 감상하기 ◆<활동2>짧은 동시 지어보기 | 없음 | 없음 | 4 | 안전 | 1. 안전은 내가 먼저 (안전 20~21쪽) ◈학습주제 : 캠핑활동에서 주의할 점과 안전 수칙 익히기 ◆<활동>안전하고 즐거운 캠핑을 위한 안전 수칙 익히기 | 없음 | ·안전한 생활 교과서 | 5 | 국어 | 3. 자신 있게 말해요 (국어활동 14~17쪽) ◈학습주제 : 여러 상황에서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지 확인해 봅시다. ◆<활동>학습한 내용을 생각하며 국어활동을 풀어보세요. *국어활동 맨 뒤에 있는 ‘붙임 2쪽’의 붙임딱지를 씁니다. *붙임딱지는 손등이나 책상에 옮겨 붙여놓고 하나씩 씁니다. *자신 있게 말하는 방법을 큰 소리로 하나씩 읽어봅시다. | ☞국어활동 14~17쪽 스스로 해결해 보기 ☞국어활동 뒤에 ‘답지’가 있습니다. 부모님께서 보관하시다가 도움을 주실 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국어활동 2-1교과서 | 등교개학 준비 | ◈코로나19 예방교육 ◆학교에 가면, 코로나 예방 이렇게 해요 | 없음 | 없음 |
날짜 | 교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5/12 (화) | 1 | 국어 | 4. 말놀이를 해요 (국어 74~77쪽) ◈학습주제 : 말의 재미 느끼기 ◆<활동1>재미있는 나물 노래 읽고 활동하기 ◆<활동2>친구들과 함께 말놀이 해 보기 | 없음 | ·국어 2-1가 교과서 | 2 | 수학 | 2. 여러 가지 도형 (수학 50~51쪽, 수익 32~33쪽) ◈학습주제 : 똑같은 모양으로 쌓아 보기 ◆<활동1>쌓기나무로 쌓은 모양을 보고 똑같이 쌓기 ◆<활동2>쌓은 모양을 설명하는 말 알아보기 | ☞수학익힘책 32~33쪽 스스로 풀어보기 ☞부모님께 채점 받기 | ·수학교과서 ·수학익힘책 | 3 | 창체 | [창의미술] ◈학습주제 : 꼼지락 종이접기 ◆<활동>디지털 숫자접기 | 없음 | ·색종이 | 4 | 통합 (슬생) | 2. 봄이 오면 (봄 126~127쪽) ◈학습주제 : 나의 봄은 어땠나요 ◆<활동1>생각그물로 나타내는 방법 알아보기 ◆<활동2>봄에 있었던 일 생각그물로 나타내어 보기 | 없음 | ·봄교과서 | 등교개학 준비 | ◈코로나19 예방교육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 | | | 5 | 국어 | 3. 마음을 나누어요 (국어활동 18~31쪽) ◈학습주제 : 마음을 나타내는 말을 사용해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지 확인해 봅시다. ◆<활동>학습한 내용을 생각하며 국어활동을 풀어보세요. ① 18~19쪽 문제를 잘 읽고 적어봅시다. ② 20쪽부터는 ‘마음의 색깔’이라는 글을 읽어봅시다. ③ 마지막으로 31쪽을 활동해봅시다. (예)부모님께서 안아 주시면 포근해요. | ☞국어활동 18~31쪽 스스로 해결해 보기 | ·국어활동 2-1교과서 |
날짜 | 교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5/13 (수) | 1 | 국어 | 4. 말놀이를 해요 (국어 78~83쪽, 국어활동 36~38쪽) ◈학습주제 : 재미있는 말놀이 하기 ◆<활동1>꽁지 따기 말놀이 하기 ◆<활동2>같은 말로 이어 말놀이 놀이하기 ◆<활동3>주고받는 말놀이 하기 | 없음 | ·국어 2-1가 교과서 | 2 | 수학 | 2. 여러 가지 도형 (수학 52~53쪽, 수익 34~35쪽) ◈학습주제 : 여러 가지 모양으로 쌓아 보기 ◆<활동1>쌓기나무로 모양 만들기 ◆<활동2>쌓기나무 3,4,5개로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고, 만든 모양 설명하기 | ☞수학익힘책 34~35쪽 스스로 풀어보기 ☞부모님께 채점 받기 | ·수학교과서 ·수학익힘책 | 3 | 창체 | [독서교육] ◈학습주제 : 책은 내 친구 ◆<활동1>‘비밀이야’ 그림 동화책 감상하기 ◆<활동2>내가 키우고 싶은 동물을 그리고 이유 적어보기 | 없음 | ·종합장,색연필 | 4 | 통합 (즐생) | 2. 봄이 오면 (봄 128~129쪽) ◈학습주제 : ‘봄이 오면’ 안녕! ◆<활동>기억에 남는 장면 모자이크로 표현하기 | 없음 | ·봄교과서 ·종합장(도화지), 색종이, 가위, 풀 | 등교개학 준비 | ◈코로나19 예방교육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안전한 마스크 사용법 | 없음 | | 5 | 창체 | [창의미술] ◈학습주제 : 미래의 내 모습 그리기 ◆<활동1>‘나는 무엇이 될까’ 살펴보기 ☞ (클릭) '나는 무엇이 될까' 영상 살펴보기 ◆<활동2>미래의 멋진 내 모습 그림으로 그리기 | 없음 | ·도화지, 색연필,사인펜 |
날짜 | 교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5/14 (목) | 1 | 국어 | 4. 말놀이를 해요 (국어 84~87쪽) ◈학습주제 : 주변의 여러 가지 낱말을 찾아 말놀이 하기 ◆<활동1>시장에서 파는 물건의 이름 떠올려 보기 ◆<활동2>재미있게 시장 꾸미기(86쪽) ① 꾸미고 싶은 가게를 정합니다.(예. 꽃, 채소, 과일 등) ② 시장을 꾸미는 데 필요한 글자, 그림을 가위로 오립니다. ③ 가게 이름에 알맞은 글자나 그림을 붙입니다. | 없음 | ·국어 2-1가 교과서 ·신문이나 잡지, 종이, 가위, 풀, | 2 | 수학 | 2. 여러 가지 도형 (수학 54~55쪽) ◈학습주제 : 단원 마무리 ◆<활동1>재미있는 칠교놀이 ◆<활동2>재미있는 패턴블럭 | 없음 | ·수학교과서 ·수학익힘책 ·수학교과서(뒤) 준비물2 활용 | 3 | 창체 | ◈학습주제 : 우리 겨레의 스승 세종대왕 ◆<활동1>한글을 만드신 세종대왕 이야기 감상하기 ◆<활동2>세종대왕의 훌륭한 점 알아보기 ◆<활동3>내가 잘하는 점 찾아보고 나를 칭찬해보기 | 없음 | 없음 | 4 | 통합 (슬) | 1. 이런 집 저런 집 (여름 8~9쪽) ◈학습주제 : 이런 집 저런 집 알아보기 ◆<활동1>다양한 가족을 생각하며 이야기 감상하기 ◆<활동2>교과서에서 다양한 가족들 모습 살펴보기 | 없음 | ·여름교과서 | 등교개학 준비 | ◈코로나19 예방교육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 없음 | | 5 | 창체 | [독서교육] ◈학습주제 : 팥죽할멈과 호랑이 ◆<활동1>‘팥죽할멈과 호랑이’ 들어보기 ☞ (클릭) '팥죽할멈과 호랑이' 듣기 ◆<활동2>‘팥죽할멈과 호랑이’퀴즈 풀어보기 ☞ (클릭) 퀴즈풀기 | 없음 | 없음 |
날짜 | 교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5/15 (금) | 1 | 통합 (즐) | 1. 이런 집 저런 집 (여름 18~19쪽) ◈학습주제 : 이런 집 저런 집 노래 부르기 ◆<활동1>우리 집을 생각하며 ‘우리 집’ 노래 부르기 ◆<활동2>율동 만들어 ‘우리 집’ 노래 부르기 | 없음 | ·여름교과서 | 2 | 수학 | 3. 덧셈과 뺄셈 (수학 58~61쪽, 수익 37~39쪽) ◈학습주제 : 일의 자리에서 받아올림이 있는 두 자리 수와 한 자리 수의 덧셈 계산하기 ◆<활동1>앵무새의 수 알아보기 ◆<활동2>계산 방법 알아보기 | ☞수학익힘책 37~39쪽 스스로 풀어보기 ☞부모님께 채점 받기 | ·수학교과서 ·수학익힘책 | 3 | 안전 | 1. 안전은 내가 먼저 (안전 22~23쪽) ◈학습주제 : 식중독 예방하기 ◆<활동1>식중독 예방 알아보기 ◆<활동1>식중독 예방 노래 부르기 | 없음 | ·안전한 생활 교과서 | 4 | 통합 (슬생) | 1. 이런 집 저런 집 (여름 22~25쪽) ◈학습주제 : 가족을 소개하는 동화 보고 우리 가족을 생각해보기 ◆<활동1>다양한 집의 모양 살펴보기 ◆<활동2>우리 집과 가족을 그려서 소개하기 | 없음 | ·여름교과서 ·스케치북(종합장),사인펜,색연필 | 5 | 수학 | 2. 여러 가지 도형 (수학 56~57쪽) ◈학습주제 : 탐구 수학 ◆<활동1>색종이를 잘라 여러 가지 도형 만들어 보기 ◆<활동2>자른 도형을 이용하여 재미있는 모양 만들기 | 없음 | ·색종이,가위,풀 | 등교개학 준비 | ◈코로나19 예방교육 ◆다시 확인해요! 손 씻기와 기침 예절! | 없음 | |
* 『바로학교』의 활동지는 저장하거나 출력하여 활용하지 않습니다. * 활동지 대신 교과서 학습활동을 합니다. * 월, 수, 목요일은 바로학교와는 별도로 5교시 수업자료가 있으니 가정에서 살펴보아주세요. * 학습하다가 모르는 내용이 나오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담임선생님에게 연락해주세요. * 모든 교과서 과제는 출석 등교 후 제출하며 담임교사의 피드백이 다시 한번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글,그림,영상 등)은 본 홈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