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5월 1주 5.4~5.8)
※ 활동 내용과 과제는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날짜 | 교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5/4 (월) | 1 | 국어 | 2. 자신 있게 말해요 (국어 43~44쪽) ◈학습주제 : 좋아하는 책을 친구에게 소개하기 ◆<활동1>친구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책 정하기 ◆<활동2>친구들에게 소개할 책의 띠지 만들어 보기 | 없음 | · 국어 2-1 가 교과서 | 2 | 수학 | 2. 여러 가지 도형 (수학 34~37쪽, 수익 22~23쪽) ◈학습주제 : 삼각형을 알아보고 삼각형으로 그림 그리기 ◆<활동1>삼각형을 알아보고, 여러 가지 삼각형 그려 보기 ◆<활동2>삼각형으로 그림 그려 보기 | ☞수학 24~27쪽 풀기 ☞수학익힘책 22~23쪽 스스로 풀어보기 ☞부모님께 채점 받기 | · 수학교과서 · 수학익힘책 | 3 | 창체 | ◈학습주제 : ‘어린이날’에 대해 알아보기 ◆<활동1>작은 물결, 소파 방정환 선생님 알아보기 | 없음 | 없음 | 4 | 안전 | 1. 안전한 우리 집 (안전 16~17쪽) ◈학습주제 : 응급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 익혀 실천하기 ◆<활동>상황별 응급 처치 방법 알기 | 없음 | 없음 | 5 | 창체 | [독서교육] ◈학습주제 : 도서관 이용 방법 알아보기 ◆<활동1>도서관 이용 방법 알아보기 ☞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8T0bnp4YmqE ◆<활동2>도서관 이용 방법 가족들에게 설명해 보기 | 없음 | 없음 |
날짜 | 교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5/6 (수) | 1 | 국어 | 3. 마음을 나누어요 (국어 48~51쪽) ◈학습주제 : 마음을 나타내는 말 알기 ◆<활동1>마음을 나타내는 말 알아보기 ◆<활동2>바른 자세로 말하는 방법 확인하기 | 없음 | ·국어 2-1 가 교과서 ·색연필 | 2 | 수학 | 2. 여러 가지 도형 (수학 38~41쪽, 수익 24~25쪽) ◈학습주제 : 사각형을 알아보고 사각형으로 그림 그리기 ◆<활동1>사각형을 알아보고, 여러 가지 사각형 그려 보기 ◆<활동2>삼각형과 사각형으로 모양 만들고 설명하기 | ☞수학익힘책 24~25쪽 스스로 풀어보기 ☞부모님께 채점 받기 | ·수학교과서 ·수학익힘책 | 3 | 창체 | [창의미술] ◈학습주제 : 꼼지락 종이접기 ◆<활동>반반개구리 종이접기 | 없음 | 색종이 | 4 | 통합 (즐거운 생활) | 2. 봄이 오면 (봄 112~113쪽) ◈학습주제 : 봄을 노래해요 ◆<활동1>봄비 노래 익히기 ◆<활동2>손뼉 리듬 치며 노래 부르기 ◆<활동3>곡의 느낌을 살려 리듬악기로 표현해보기 | 없음 | 없음 | 5 | 국어 | 2. 자신 있게 말해요 (국어활동 7~11쪽) ◈학습주제 : 시 속 인물의 마음을 상상할 수 있는지 확인해 봅시다. ◆<활동>학습한 내용을 생각하며 국어활동을 풀어보세요. | ☞국어활동 7~11쪽 스스로 해결해 보기 | ·국어활동 2-1 교과서 |
날짜 | 교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5/7 (목) | 1 | 국어 | 3. 마음을 나누어요 (국어 52~57쪽) ◈학습주제 : 마음을 나타내는 말을 사용해 마음 표현하기 ◆<활동1>‘오늘 내 기분은...’을 읽고 마음을 나태는 말 찾기 ◆<활동2>‘오늘 내 기분은...’을 읽고 물음에 답해 보기 | 없음 | ·국어 2-1 가 교과서 | 2 | 수학 | 2. 여러 가지 도형 (수학 42~45쪽, 수익 26~29쪽) ◈학습주제 : 칠교판으로 모양 만들기 ◆<활동1>칠교 조각으로 여러 가지 도형 만들어 보기 ◆<활동2>칠교 조각으로 내가 만들고 싶은 모양 만들기 | ☞수학익힘책 26~29쪽 스스로 풀어보기 ☞부모님께 채점 받기 | ·수학교과서 ·수학익힘책 | 3 | 창체 | [독서교육] ◈학습주제 : 주인공의 마음 생각하기 ◆<활동1>‘이까짓 거!’ 그림책 감상하기 ◆<활동2>주인공의 마음 생각하기 활동하기 | ☞종합장에 적어봅시다. (학교에 제출하지 않아요) | 없음 | 4 | 통합 (바른 생활) | 2. 봄이 오면 (봄 114~117쪽) ◈학습주제 : 봄을 건강하게 지내요 ◆<활동1>꽃샘추위로 감기를 예방하는 방법 알아보기 ◆<활동2>먼지바람으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방법 알아보기 | 없음 | 없음 | 5 | 창체 | [창의미술] ◈학습주제 : 카네이션 종이접기 ◆<활동1>부모님께 감사를 전한 경험 떠올리기 ◆<활동2>색종이로 카네이션 접기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pzMrM6KoQ3k | ♥부모님께 효도 약속 1. 내가 할 수 있는 집안일 찾아 실천하기(신발 정리, 분리수거, 식사 준비 등) 2. 부모님께 편지로 감사함표현하기 | 색종이, 가위 (칼은 위험하니 쓰지 않아요) |
날짜 | 교시 | 과목 | 활동 내용 | 과제 | 자료 및 준비물 | 5/8 (금) | 1 | 국어 | 3. 마음을 나누어요 (국어 58~63쪽) ◈학습주제 : 인물의 마음을 생각하며 글 읽기 ◆<활동1>글에서 인물의 마음을 찾는 방법 알아보기 ◆<활동2>인물의 마음을 생각하며 ‘이름 짓기 가족회의’ 글 읽기 | 없음 | ·국어 2-1 가 교과서 | 2 | 수학 | 2. 여러 가지 도형 (수학 46~47쪽, 수익 30~31쪽) ◈학습주제 : 오각형과 육각형 알기 ◆<활동1>오각형과 육각형 알아보기 ◆<활동2>오각형과 육각형 그리기 | ☞수학익힘책 30~31쪽 스스로 풀어보기 ☞부모님께 채점 받기 | ·수학교과서 ·수학익힘책 | 3 | 안전 | 2. 안전한 우리 집 (안전 18~19쪽) ◈학습주제 : 응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대처하는 방법을 알고 정확하게 알리기 ◆<활동1>119에 신고해요 ◆<활동2>119에 신고하는 방법 정리하기 | 없음 | 없음 | 4 | 통합 (즐거운 생활) | 2. 봄이 오면 (봄 120~121쪽) ◈학습주제 : 우리 집에도 봄이 왔어요 ◆<활동1>이야기 읽어보기 ◆<활동2>나비 모빌로 우리 집 꾸며보기 | 없음 | ·색종이,풀,가위 | 5 | 수학 | 2. 여러 가지 도형 ◈학습주제 : 이번 주에 학습한 내용 복습 ◆<활동>문제 풀어보기 | ☞종합장에 풀어보세요. (학교에 제출하지 않아요) | 없음 |
* 『바로학교』의 활동지는 저장하거나 출력하여 활용하지 않습니다. * 활동지 대신 교과서 학습활동을 합니다. * 월, 수, 목요일은 바로학교와는 별도로 5교시 수업자료가 있으니 가정에서 살펴보아주세요. * 학습하다가 모르는 내용이 나오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담임선생님에게 연락해주세요. * 모든 교과서 과제는 출석 등교 후 제출하며 담임교사의 피드백이 다시 한번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글,그림,영상 등)은 본 홈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