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7반

참하고 씩씩한 24명의 친구들이 함께 해요  

행복한교실
  • 선생님 : 이효원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지역의 문화와 축제-담양 대나무 축제 (오은채)

이름 이효원 등록일 19.09.17 조회수 46

대심는 날(죽취일)의 의미를 되살리고 대나무를 통한 지역주민의 단결과 화합을 이루기 위해 대나무축제 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담양군이 주관하여 열린다. 전라남도 선정 10대 축제로 전국에서 유일하게 대나무를 주제로 하는 축제이다.

1999년부터 담양군 내의 각종 행사(군민의 날 행사, 농업제)를 통폐합하여 매년 5월에 죽향축제를 개최하다가 2002년부터 축제의 효율성과 전국화, 세계화를 꾀하기 위해 지금의 이름으로 바꾸고 체육행사를 분리하였다. 2004년부터 전국 대나무 악기 음악경연대회를 새로 시작하였다.

사전 행사로 5km, 10km, 하프 부문으로 나뉘어 '전국 메타세쿼이아 가로수마라톤대회'와 대나무 그림전시회, 대나무 죽세공예품 전시회가 열린다. 죽제품 경진대회, 전국 남녀 죽검대회, 전국 대[]피리 경연대회, 청소년 종합예술축제가 상설행사로 열리고, 그외 대나무 오르기, 림보, 피리, 엿치기 등 놀이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군민의 날 행사를 위해 군내 읍면 대항 줄다리기, 제기차기(단체전), 개고다리 릴레이(단체전), 팔씨름 대회 등과 관내 유치원 대항 장기자랑, 관내 청소년들의 축제한마당이 펼쳐진다.

[네이버 지식백과] 담양대나무축제 [Damyang bamboo festival, 潭陽─祝祭] (두산백과)

 

이전글 담양 대나무 축제 (최세은)
다음글 태백산 눈 축제(추윤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