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2반


서로 도와주고 사랑하는 6-2반♡

  • 선생님 : 박현주
  • 학생수 : 남 16명 / 여 11명

양성평등

이름 김민지 등록일 16.10.11 조회수 154

양성평등에 대하여

 

                                        산남 초등학교 6학년 2반 2번 김민지

  양성평등이란 사람들이 살아가는 모든 영역에서 남자와 여자를 서로 차별하지 않고 공평하게 대우하여 똑같은 기회를 주고, 똑같은 권리와 이익을 누릴 수 있는 것을 뜻합니다. 이런 양성평등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첫째, 양성 평등이 필요한 예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있지만, 단지 여자라는 이유로 남자라는 이유로 차별 받는다면 어떻습니까? 또 단지 '성'이라는 이유로 대통령이나 국무총리 등 우리 국가를 지켜나갈 수 있는 사람들을 뽑는데 투표할 수 있는 기회가 없다면 어떻습니까? 이런 예들은 사람들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과 같습니다. 과연 이것들로 양성평등을 이루어갈 수 있을까요? 여자들과 남자들의 권리를 지켜주는 것이 양성평등을 이루어 나갈 수 있는 발판이라고 생각합니다.

 

둘째, 성차별입니다. 혹시 남존여비 사상이라는 말 들어보셨습니까? 남존여비 사상이란 쉽게 말해 남자는 귀하고 여자는 천하다는 뜻입니다. 우리나라를 예로 들자면 조선 후기 여성은 유교질서가 강해져 더 더욱 차별을 받았습니다. 칠거지약이나 삼종지도 같은 말에서 볼 수 있듯이 여성이 지켜야 할 것은 물론 남성과 달리 천하게 대우를 받았습니다. 물론 지금은 아니지만 만약 이런 사상이 아직도 있다면 절대 양성 평등한 사회가 될 수 없습니다. 그러니 성차별을 하지 말고 다른 성을 존중해주는 관념을 가져야 합니다.

 

셋째, 다른 성을 존중하는 것입니다. 이런 성을 존중한다면 분명 양성평등을 이루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요즈음은 직업도 이런 것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예전에는 대부분의 간호사가 여자였지만 지금은 남자 간호사도 있습니다. 또 운동종목 선수들도 대부분이 남자들이었지만 요즈음에는 여자 선수들도 다양합니다. 이처럼 직업들이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또 집안일이나 육아도 남자들이 하는 집도 대부분입니다. 이런 일을 이상하게 여기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그런 고정관념을 깨고 더 존중하면 과연 양성평등을 이루어 나갈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들을 들어 양성평등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성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버리고 다른 사람과 성을 존중하면 충분이 서로의 성이 존중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전글 양성평등 글짓기
다음글 양성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