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꽃잔디반

친구와 함께 놀이하며 배우는

웃음 가득한 꽃잔디반 입니다.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함께 노력하는 어린이
  • 선생님 : 이은주, 김선형
  • 학생수 : 남 1명 / 여 5명

9월 2일 (수) 원격수업

이름 이은주 등록일 20.09.02 조회수 12
첨부파일

[체조] 뽀드득 씻기 체조 _ https://jr.naver.com/s/play_song/view?contentsNo=117584

! 목욕은 언제 해야할까?

 (외출한 후, 땀을 흘린 후 등)

 

! 목욕은 왜 해야할까?

 (세균이 있으니까, 깨끗이 씻어야 튼튼해지니까 등)

 

! 목욕을 하고 나면 어떤 기분이 들어?

  (개운해요, 기분이 좋아져요, 시원해요 등)

 

! 재밌는 목욕 체조를 보며 따라해볼까?

 

! 체조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동작이 있었니?

! 나중에 목욕할 때 체조 속에 나온 동작들도 따라해보자.

 

** 목욕하기 싫어하는 아이들과 함께 노래를 부르거나, 거품놀이를 하며 목욕시간을 재미있게 느낄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

 

 

[수·조작] 음식물의 유통기한을 확인해요. (준비물: 유통기한이 표시되어 있는 가정 내 다양한 식품들)

! 마트에서 장을 볼 때 어른들이 날짜를 확인하는 것을 본적이 있니?

 

! 음식을 사기전에 왜 날짜를 확인해야할까?

 

! 날짜가 쓰여 있는 것을 우리는 '유통기한'이라고 불러. 들어본적 있니?

 

! '유통기한'은 왜 쓰여져 있을까?

 

! '유통기한' 이란, 이 음식이 얼마나 신선한지를 알려주는 날짜야.

 

! 우리집에 있는 음식들 중에 유통기한이 쓰여 있는 것들을 찾아보자.

 

(만 4-5세의 경우, 유통기한의 날짜를 서로 비교하며 어떤 음식을 가장 먼저 먹어야 할 지 순서 지을 수도 있어요)

 

   유통기한

 

 

 

 [요리] 어른과 함께 요리해요.

! 오늘은 우리가 함께 점심( 간식, 저녁 등)을 준비해볼거야.

 

! OO요리를 하기 위해서는 어떤 재료들이 필요할까?

 (예. 볶음밥- 당근, 양파, 파프리카, 햄 등)

 

! 준비되어 있는 재료들을 한 번 살펴볼까? 어떤 재료들이 보이니?

 

* 재료들을 함께 탐색해 보아요. (맛, 촉감, 색 등 오감을 활용하여 탐색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 여기서 먹어본 재료가 있니? 맛은 어땠어? 냄새는? 색은 무슨 색이니?

 

* 요리하는 과정에서 재료들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함께 상호작용해주세요.

  (예. 양파를 후라이팬에 볶으니 어떻게 변하고 있어? 냄새는 어떻게 변했니? 맛은 어떨까? 등)

 

**아이들은 함께 요리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오감을 활용하여 재료를 탐색해 나가며 보다 관심을 갖게 됩니다.

  특히 아이들이 선호하지 않는 재료로 색다른 요리를 하게 될 때, 거부감을 덜 느끼곤 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요리하는 시간을 통해 아이들이 보다 다양한 식재료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차이의 혼자서도 잘해요

[동물편] 바다 속 친구를 찾아주세요 _ https://www.chaisplay.com/plays/3610?via=iOS&locale=ko

 

[전래동화편] 그림을 찾아주세요 _ https://www.chaisplay.com/plays/5810?via=iOS&locale=ko 

 

 

이전글 9월 3일 (목) 원격수업
다음글 9월 1일 (화) 원격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