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 |
| 4월 17일 금요일 | |
| |
| |
| | | | | | | | | | | |
| | |
1 교 시 | 과목 | 수학 | 3 교 시 | 과목 | 국어 |
성취기준 | 6수01-01 | 성취 기준 | 6국01-01 |
단원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 단원 | 대화와 공감 |
학습주제 | 곱셈과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 학습 주제 | 상대가 잘한 일이나 상대의 장점을 찾아 칭찬하기 |
학습 내용 | 자연수의 나눗셈 두 가지 의미 알고있나요? ☺동기 유발 <활동1>곱셈과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동영상 학습 ☑수학 12쪽 1번, 13쪽 2번을 읽고 해결해 봅시다. <활동2>다양한 문제 해결하기 ☺동영상 학습 ☑수학 13쪽 3번을 해결해 봅시다. 두 식의 계산 결과가 같은가요? | 학습 내용 | 칭찬의 힘! ☺동기유발 <활동1>칭찬의 힘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칭찬하거나 칭찬받은 경험을 떠올리며 영상을 보고 느낀 점을 교과서 40쪽에 써 봅시다. <활동2> 칭찬하는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질문 |
활동 과제 | 정리PPT 익힘책 8~9쪽 | 활동 과제 | ☑칭찬거리가 잘 드러나도록 가족, 친구들, 주변 사람들의 별명을 지어 교과서 42쪽 6번에 써 넣어 봅시다. |
참고 사항 | 부모님 확인 | 참고 사항 | 차시퀴즈 |
2 교 시 | 과목 | 사회 | 4 교 시 | 과목 | 과학 |
성취기준 | 6사01-02 | 성취 기준 | 통합과학탐구기능 |
단원 | 1. 국토와 우리 생활 | 단원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학습 주제 | 우리나라의 영역 알아보기 | 학습 주제 | 탐구문제를 정해볼까요? |
학습 내용 | 한 나라의 바다에 다른 나라의 배가 허락 없이 물고기를 잡는다면? ☺동기유발 <활동1>우리나라의 영역을 알아봅시다(교과서 14쪽) ☺동영상 학습 <활동2>우리나라 영토의 끝은 어디일까요?(교과서15쪽) ☺동영상 학습 ☑ 우리 나라 영토의 끝을 교과서 15쪽 빈칸에 써 봅시다 | 학습 내용 | 사인펜 잉크가 물에 번진 경험이 있나요? ☺동기유발 <활동1>탐구문제를 정해볼까요? ☺동영상 학습 질문 <활동2>문제인식이란 무엇일까요? ☺동영상 학습 |
과제 | 우리나라 동쪽 끝, 아름다운 독도의 모습을 감상해 봅시다. ☺동영상 학습 말하는 장면을 찾아볼까요? | 과제 | 배운 내용을 정리해 봅시다. (과학10~11쪽, 실관6쪽) |
참고 사항 | 차시퀴즈 | 참고 사항 | 차시퀴즈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