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
|
| 5월 18일 월요일 |
|
|
|
|
|
|
|
|
|
|
|
|
|
|
|
|
|
|
|
|
1 교 시 | 과목 | 국어 | 2 교 시 | 과목 | 수학 |
성취기준 | [4국01-06] | 성취 기준 | [4수03-14] |
단원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 단원 | 2. 각도 |
학습주제 | 듣는 사람을 고려해 상황에 맞게 말하기 | 학습 주제 | 각도의 합과 차 구하기 |
교과서 | 98~104쪽 | 교과서 | 수학 48~49쪽 수학익힘 30~31쪽 |
학습활동 | 도입 | 부정적인 대화 경험을 나누며 학습 목표 확인하기 (PPT, 동영상 학습-전시학습복습) | 학습활동 | 도입 | <동기유발> 각도의 합과 차 알아보기 ☺ 동영상학습
<학습문제 제시> PPT |
전개 | <활동1> 「돈은 왜 만들었을까?」를 읽고 듣는 사람에 따라 달라지는 내용 생각해보기 (PPT) <활동2> 「돈의 재료」 상황에 맞게 듣는 사람을 고려하여 말해보기 (PPT) 국어 100~101, 104쪽 해결 | 전개 | <활동1> 각도의 합과 차 구하는 방법 알아보기 ☺ 동영상학습 <활동2> 교과서 48~49쪽 풀어보기 ☺ 동영상학습
과제: 수학 48~49쪽 수학익힘 30~31쪽 |
정리 | ☑ 정리하기 (PPT) | 정리 | <학습내용 정리> PPT <과제안내> PPT |
참고 사항 | ★ 퀴즈 | 참고 사항 | ★ 퀴즈 |
3 교 시 | 과목 | 사회 | 4 교 시 | 과목 | 창의적체험활동 |
성취기준 | [4사03-04] | 성취 기준 | 자율활동 |
단원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 단원 | 화재 사고 예방 |
학습 주제 |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조사하는 계획하기 및 조사하기 1 | 학습 주제 | 화재 발생시 대처방법 알아보기 |
교과서 | 사회 76~79쪽 | 교과서 | - |
학습활동 | 도입 | <동기유발> 원효가 해골물을 안 마셨다고? 동영상학습 | 학습활동 | 도입 | ‘건조한 날씨 속 화재 잇따라’ ☺ 동영상학습 |
전개 | <활동1>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조사 계획 및 조사하기 동영상학습 <활동2> 위풍당당! 홍성의 역사인물을 찾아서 동영상학습 | 전개 | <활동 1> 화재 발생 시 행동 요령 알아보기 (ppt) ☺ 동영상학습
<활동2> 화재 발생 시 탈출 방법 알아보기 ☺ 동영상학습 |
정리 | <정리>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동영상학습 | 정리 | 과제: ☞오늘 수업을 통하여 알게 된 점이나 화재 예방을 위한 나의 다짐을 공책에 쓰기 |
참고 사항 | ★ 퀴즈 | 참고 사항 | ★ 퀴즈 |
5 교 시 | 과목 | 체육 | 6 교 시 |
|
성취기준 | [4체 05-04] |
단원 | 5. 안전-운동 장비와 게임 활동 안전 |
학습 주제 | 학교에서 안전하게 운동 장비를 사용해요 |
교과서 | - |
학습활동 | 도입 | <동기유발> 운동장에서 놀 때 조심해야 할 점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PPT |
전개 | <활동1> 운동장 안전사고 알기 PPT <활동2> 영상으로 익히는 운동장 사고와 예방법 ☺동영상학습 |
정리 | ☑ 운동장에서 지켜야 할 안전수칙 ☺동영상학습 |
참고 사항 | ★ 퀴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