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
|
| 5월 11일 월요일 |
|
|
|
|
|
|
|
|
|
|
|
|
|
|
|
|
|
|
|
|
1 교 시 | 과목 | 국어 | 2 교 시 | 과목 | 수학 |
성취기준 | 4국02-02 | 성취 기준 | 4수03-12 |
단원 | 2. 내용을 간추려요. | 단원 | 2. 각도 |
학습주제 |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2) | 학습 주제 | 각의 크기 재기 |
교과서 | 75~82쪽 | 교과서 | 수학 38~41쪽 수학익힘 22~23쪽 |
학습활동 | 도입 | 전시학습복습 (PPT) | 학습활동 | 도입 | <동기유발> ☺ 각도송 ☺ 동영상학습
<학습문제 제시> PPT |
전개 | <활동1> 「나무 그늘을 산 총각」 의 중요한 사건 정리하기 (PPT) <활동2>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나무 그늘을 산 총각」 의 내용 간추려 쓰기 (PPT) ☺동영상학습 과제: 국어 82쪽 해결하기 | 전개 | <활동1> 각의 크기 재는 방법 알아보기 ☺ 동영상학습
<활동2> 활동지 문제 해결하기 과제: 1. 수학교과서 39-41쪽 해결 2. 활동지 |
정리 | ☑ 정리하기 (PPT) | 정리 | <학습내용 정리>PPT <과제안내>PPT |
참고 사항 | ★ 퀴즈 | 참고 사항 | ★ 퀴즈 |
3 교 시 | 과목 | 사회 | 4 교 시 | 과목 | 창의적체험활동 |
성취기준 | 4사03-03 | 성취 기준 | 자율활동 |
단원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 단원 | 사이버폭력 예방 |
학습 주제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답사 계획세우고, 답사해보기 | 학습 주제 | 사이버폭력의 유형 알아보기 |
교과서 | 사회 61~66쪽 | 교과서 | - |
학습활동 | 도입 | <동기유발> 사회송- 문화유산 답사의 과정 동영상학습 | 학습활동 | 도입 | <동기유발> 초·중·고 학생 10명 중 2명 “사이버 폭력 경험” ☺ 동영상학습 |
전개 | <활동1> 문화유산 답사하기 동영상학습 <활동2>문화유산 답사 시 지켜야 할 예절 동영상학습 | 전개 | <활동1> 사이버폭력의 유형 알아보기 ☺ 동영상학습 1 ☺ 동영상학습 2 ☺ 동영상학습 3 ☺ 동영상학습 4 ☺ 동영상학습 5 |
정리 | <정리>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답사하기 동영상학습 | 정리 | 사이버폭력의 유형 정리하기 (ppt) 과제: ☞오늘 수업을 통하여 알게 된 점을 공책에 쓰기 |
참고 사항 | ★ 퀴즈 | 참고 사항 | ★ 퀴즈 |
5 교 시 | 과목 | 체육 | 6 교 시 |
|
성취기준 | 4체05-04 |
단원 | 5. 안전-운동 장비와 게임 활동 안전 |
학습 주제 | 안전수칙을 지키고 자전거 운동 장비를 올바르게 사용해요 |
교과서 | 체육 120~121쪽 |
학습활동 | 도입 | <동기유발> 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이야기 ☺동영상학습 PPT |
전개 | <활동1> 자전거 안전수칙 및 운동 장비의 올바른 사용법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PPT |
정리 | ☑ 자전거 안전송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
참고 사항 | ★ 퀴즈 |
등교 개학 준비 | ✿코로나19 예방교육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학교생활미리보기 「학교에 가면 이렇게!」 ☺동영상 학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