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 |
| 5월 7일 목요일 | |
| |
| |
| | | | | | | | | | | |
| | |
1 교 시 | 과목 | 국어 | 2 교 시 | 과목 | 음악 |
성취기준 | 4국01-05 4국02-02 | 성취 기준 | [4음02-01] |
단원 | 2. 내용을 간추려요 | 단원 | 3. 두근두근 리듬 놀이 |
학습주제 | 글의 내용을 간추리는 방법 알기(2) | 학습 주제 | '놀람 교향곡'중 제2악장 감상하기 |
교과서 | 국어70~74쪽 | 교과서 | 음악 16쪽 |
학습활동 | 도입 | 소리로 맞추는 동물퀴즈 ☺ 동영상 학습 | 학습활동 | 도입 | 놀람교향곡의 작곡가와 특징 알아보기 음악 활동지 |
전개 | <활동1> ‘동물이 내는 소리’ 간추리기 *국어책 73~74쪽에 직접 하거나 활동지 중 해결 | 전개 | 놀람 교향곡 제 2악장 감상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qG5Z9LzbQpQ *주제: 11초부터 *변주: 3분 14초부터 |
정리 | ☑ 글을 읽고, 문단의 중심 내용 찾기 활동지 학습 | 정리 | 주제와 제3변주의 리듬이 어떻게 변하였는지 이야기하기 음악 활동지 |
참고 사항 | 활동지를 출력하기 어려우면 공책이나 연습장에 기록해 봅시다. | 참고 사항 | 바로학교 학습 아님 |
3 교 시 | 과목 | 과학 | 4교시 | 과목 | 사회 |
성취기준 | 4과06-01 | 성취기준 | 4사03-03 |
단원 | 2. 지층과 화석 | 단원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
학습 주제 | 여러 가지 모양의 지층을 관찰해 볼까요? | 학습 주제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을 조사하는 방법 알아보기 |
교과서 | 과학 26~27쪽, 실험관찰 12쪽 | 교과서 | 사회 58~60쪽 |
학습활동 | 도입 | <동기유발>지층이 서 있네? ☺ 동영상학습 | 학습활동 | 도입 | <동기유발> 서울시 유형문화재 12건 지정 동영상학습 |
전개 | ▪과학 26~27쪽 읽고 그림 살펴보기 <활동1>여러 가지 지층 관찰 ☺ 동영상학습 실험관찰 12쪽 1번 해결하기 <활동2>지층의 공통점과 차이점 ☺ 동영상학습 실험관찰 12쪽 ‘생각해볼까요?’ 해결하기 | 전개 | <활동1> 우리 지역의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조사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
정리 | ☑ 공부한 내용 되돌아보기 ☺ 동영상학습 | 정리 | ☑ 우리지역 문화유산 스마트하게 찾아보기 동영상학습 |
참고 사항 | | 참고 사항 | ★ 퀴즈 |
5 교 시 | 과목 | 미술 | 6 교 시 | 과목 | 국어 |
성취기준 | [4미01-02] | 성취기준 | 4국01-05 4국02-02 |
단원 | 2. 숨어있는 나의 매력 | 단원 | 2. 내용을 간추려요 |
학습 주제 | 사물탐색 일기쓰기 | 학습 주제 | 글의 내용을 간추리는 방법 알기 |
교과서 | 미술 13쪽 | 교과서 | 국어활동28~29쪽 |
학습활동 | 도입 | 관찰하고 싶은 사물 탐색하기 | 학습활동 | 도입 | *과제: 국어활동 28쪽의 ‘옛날과 오늘날의 우비’를 읽고 국어활동 29쪽 문제해결하기 |
전개 | 사물 탐색 일기쓰기 (활동지 또는 공책) | 전개 | |
정리 | - | 정리 | |
참고 사항 | 바로학교 학습이 아님 | 참고 사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