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
|
| 4월 28일 화요일 |
|
|
|
|
|
|
|
|
|
|
|
|
|
|
|
|
|
|
|
|
1 교 시 | 과목 | 수학 | 2 교 시 | 과목 | 도덕 |
성취기준 | 4수01-02 | 성취 기준 | 4도 01-01 |
단원 | 큰 수 | 단원 | 1. 도덕공부,행복한 우리 |
학습주제 | 수의 크기 비교하기 | 학습 주제 | 도덕공부, 무엇을 어떻게 할까요 |
교과서 | 수학 22~25쪽 | 교과서 | 10~13쪽 |
학습활동 | 도입 | <동기유발> 숫자 단위 ☺ 동영상학습 | 학습활동 | 도입 | 성실한 학교생활 모습 살펴보기 ☺ 동영상 학습 |
전개 | <활동1> 수의 크기 비교 방법 알아보기 ☺ 동영상학습
<활동2> 활동지 문제 해결하기 활동지 | 전개 | <활동1> 도덕공부, 무엇을 배우는 것일까요? ☺ 동영상 학습 PPT <활동2>도덕 공부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 동영상 학습 |
정리 | ☑ 과제: 수학 22~25쪽 | 정리 | <감화> 초등학교 바른 학교생활 약속 시청하고 다짐하기 ☺ 동영상 학습 |
참고 사항 | ★ 퀴즈 | 참고 사항 | ★ 퀴즈 |
3 교 시 | 과목 | 과학 | 4교시 | 과목 | 미술 |
성취기준 | 기초탐구 | 성취기준 | [4미01-01] |
단원 |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 단원 | 2. 숨어있는 나의 매력 |
학습 주제 | 과학자처럼 의사소통해보기 | 학습 주제 | 사물의 부분을 보고 대상 알아맞히기 |
교과서 | 과학 20~21쪽,실험관찰 11쪽 | 교과서 | 12쪽 |
학습활동 | 도입 | <동기유발> 이심전심, 스피드퀴즈! ☺ 동영상학습 | 학습활동 | 도입 | 사물을 부분으로 보는 것과 전체로 보는 것은 어떤 점이 다른지 생각해보기 |
전개 | ▪과학 20쪽 읽기 <활동1> 과학적 의사소통을 잘하고 싶어요! ☺ 동영상학습 실험관찰 11쪽 1번 해결하기 <활동2>내가 추리한 핀치의 부리모양과 먹이의 관계 가족에게 설명하기
▪과학 21쪽 읽기 <활동3> 과학자처럼 의사소통해봐요 ☺ 동영상학습 실험관찰 11쪽 2번 해결하기 | 전개 | (미술 12쪽 ) 사물의 부분을 보고 대상 알아맞히기 |
정리 | ☑ 공부한 내용 되돌아보기 실험관찰 11쪽 해결하기 | 정리 | (미술 12쪽 아래처럼) 과제: 집의 물건 중 한 개를 선택해서 ‘나는 무엇일까요’ 생김새에 대해서 다섯 고개로 문제 만들기 (공책에) |
참고 사항 |
| 참고 사항 | 바로학교 학습이 아님 |
5 교 시 | 과목 | 영어 | 6 교 시 | 과목 | 국어 |
성취기준 | 4영02-04 4영04-02 | 성취 기준 | 4국02-05 4국05-04 |
단원 | 1. What’s your name? | 단원 | 1.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학습 주제 | ▪ 이야기를 통해 배운 표현 이해하고 말하기 ▪ 단원 학습 내용 정리하기 | 학습 주제 |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 말하기 (3) |
교과서 | 영어 14~15쪽 | 교과서 | 국어활동 24-27쪽 |
학습활동 | 도입 | 복습하기 - 디지털교과서 11쪽 Sing 디지털교과서 | 학습활동 | 일어난 일을 생각하며 「수사슴의 뿔과 다리」를 읽어봅시다. *과제: 국어활동 26~27쪽 해결하기 |
전개 | EBS 교과서 영어 강의 보기 동영상학습
디지털교과서로 14~15쪽 학습하기 디지털교과서 1. 14쪽 Story Time <피노키오> - 듣기 / 자막 보고 듣기 - 자막 보고 따라 말하기 - 자막 없이 따라 말하기 - 역할놀이 버튼을 눌러 말하기 연습 2. 15쪽 Wrap Up - 1번 듣고 해결하기 - 2번 대화 듣고 따라 말하기 - 3번 낱말을 찾아 교과서에 쓰기 |
정리 | 디지털교과서 15쪽 맨 아래에 있는 게임하기, 단원평가 자율적으로 하기 |
참고 사항 | ★ 이름을 묻고 답하는 말하기, 다른 사람을 소개하는 말하기 연습하기 | 참고 사항 | 국어활동 26~27쪽 제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