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 |
| 5월 22일 금요일 | |
| |
| |
| | | | | | | | | | | |
| | |
1 교 시 | 과목 | 국어 | 2 교 시 | 과목 | 수학 |
성취기준 | [4국02-04] | 성취 기준 | [4수03-12] |
단원 | 4. 일에 대한 의견 | 단원 | 1. 각도 |
학습주제 | 사실과 의견의 차이점 알기 | 학습 주제 | 여러 가지 각을 찾고 각도를 구해보기 |
교과서 | 114~119쪽 | 교과서 | 수학 54~55쪽 |
학습활동 | 도입 | 단원 학습 동기 및 필요성 인식하기 (PPT) | 학습활동 | 도입 | <동기유발> 이야기마당-각도 ☺동영상학습 PPT학습문제 |
전개 | <활동1> 「정우와 석원이의 대화를 살펴보고 사실과 의견의 차이점 인식하기 (PPT) <활동2> 사실과 의견의 차이점 알아보기 (PPT, 동영상 학습) 국어 116-117쪽 해결 118-119 말판 놀이 하기 | 전개 | <활동1> [2. 각도] 학습내용 정리 ☺동영상학습 PPT핵심개념콕콕 <활동2> 선풍기 날개의 각도 ☺동영상학습 |
정리 | ☑ 말판 놀이 하며 학습 내용 정리하기 (PPT, 교과서) | 정리 | ☑ 학습내용 정리하기 피라미드 각도의 비밀 ☺동영상학습 PPT차시예고 |
참고 사항 | ★ 퀴즈 | 참고 사항 | 과제: 수학 54~55쪽 |
3 교 시 | 과목 | 과학 | 4교시 | 과목 | 음악 |
성취기준 | [4과06-01] | 성취기준 | [4음02-01] |
단원 | 2. 지층과 화석 | 단원 | 음악에 맞추어 행진해요 |
학습 주제 | 자연사 박물관 꾸미기 | 학습 주제 | ‘대취타’ 감상하기 |
교과서 | 과학 40~43쪽, 실험관찰 19쪽 | 교과서 | 음악 34쪽 |
학습활동 | 도입 | '돌'이 알려주는 지구 ☺ 동영상학습 | 학습활동 | 도입 | ‘대취타’ 감상하기 ☺ 동영상학습 |
전개 | ▪과학 40-41쪽 읽고 그림 살펴보기 <활동1> 자연사 박물관은 어떻게 꾸며져 있을까? ☺ 동영상학습 | 전개 | <활동1> ‘대취타’의 특징 알아보기(ppt), ☺ 동영상학습 활동지 학습 <활동2-1> ‘대취타’에 사용된 관악기 알아보기 (나발) (나각) (태평소)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활동2-2> ‘대취타’에 사용된 타악기 알아보기 (용고) (자바라) (징)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
정리 | ☑ 공부한 내용 되돌아보기 ☺ 동영상학습 실험관찰 19쪽 1번 해결하기 | 정리 | ‘대취타’가 현재에 사용되는 모습 살펴보기 국빈환영행사, 궁궐수문장교대식 ☺ 동영상학습, ☺ 동영상학습 |
참고 사항 | | 참고 사항 | ★ 퀴즈 |
5 교 시 | 과목 | 영어 | 6 교 시 | |
성취기준 | 4영02-02 4영02-03 |
단원 | 3. Who Is He? |
학습 주제 | ▪ 인물을 묘사하는 표현 이해하고 말하기 |
교과서 | 영어 26~27쪽 |
학습활동 | 도입 | Family song 노래 듣기, 따라 부르기 동영상학습 |
전개 | 디지털교과서로 26~27쪽 학습하기 디지털교과서 1. 26쪽 Listen and say - 자막 보고 듣기 / 자막 없이 듣기 - 듣고 따라 말하기 - 역할놀이 버튼을 눌러 말하기 연습 2. Let’s sing 듣고 노래 부르기 3. Think and talk - 자막 보고 듣기 / 자막 없이 듣기 - 듣고 따라 말하기 - 역할놀이 버튼을 눌러 말하기 연습 |
정리 | 디지털교과서 27쪽 아래의 “스스로 해요 – 게임하기” 자유롭게 참여 디지털교과서 |
참고 사항 | ★ 말하기 연습 부모님 확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