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 |
| 5월 14일 목요일 | |
| |
| |
| | | | | | | | | | | |
| | |
1 교 시 | 과목 | 국어 | 2 교 시 | 과목 | 음악 |
성취기준 | 4국01-04 4국01-06 | 성취 기준 | [4음02-01] |
단원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 단원 | 음악에 맞추어 행진해요 |
학습주제 |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 알기 | 학습 주제 | 행진곡의 음악적 특징 비교하며 감상하기, 행진에 알맞은 박자 이야기하기 |
교과서 | 국어88~93쪽 | 교과서 | 음악 33쪽 |
학습활동 | 도입 | 어떤 기분을 나타내는 표정일까요? ☺ 동영상 학습 | 학습활동 | 도입 | 결혼 행진곡, 라데츠키 행진곡 듣기 |
전개 | <활동1>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 살펴보기&연습하기 ☺ 동영상 학습 과제: 국어 91-92쪽 2번 문제 빈칸 채우기 | 전개 | 행진곡의 음악적 특징 비교하기 행진에 알맞은 박자 이야기하기 음악 33쪽 1번 해결 https://www.youtube.com/watch?v=QbNubGnIY1E https://www.youtube.com/watch?v=PLq5UHoUCkI |
정리 | ☑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하면 좋은 점 이야기하기 (웹페이지질문지) | 정리 | 음악 33쪽 2번 해결 |
참고 사항 | | 참고 사항 | 바로학교 학습 아님 |
3 교 시 | 과목 | 과학 | 4교시 | 과목 | 사회 |
성취기준 | 4과06-01 | 성취기준 | 4사03-03 |
단원 | 2. 지층과 화석 | 단원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
학습 주제 | 퇴적암은 어떤 과정을 거쳐 만들어질까요? | 학습 주제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을 보호하려는 노력 알아보기 |
교과서 | 과학 32~33쪽, 실험관찰 15쪽 | 교과서 | 사회 72~75쪽 |
학습활동 | 도입 | <동기유발>10억 년 신비 그대로 간직한 '대청도와 소청도' ☺ 동영상학습 | 학습활동 | 도입 | <동기유발> 순국선열의 희생으로 지킨 소중한 우리 문화유산 동영상학습 |
전개 | ▪과학 32-33쪽 읽고 그림 살펴보기 <활동1>퇴적암 모형 만들기 ☺ 동영상학습 <활동2>퇴적암이 만들어지는 과정 ☺ 동영상학습 실험관찰 15쪽 해결하기 | 전개 | <활동1>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소중히 여기기 동영상학습 <활동2> 소중한 문화유산 우리 손으로 지키자! 동영상학습 |
정리 | ☑ 공부한 내용 되돌아보기 ☺ 동영상학습 | 정리 | <정리>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보호하기 정리 PPT |
참고 사항 | | 참고 사항 | ★ 퀴즈 |
5 교 시 | 과목 | 미술 | 6 교 시 | 과목 | |
성취기준 | [4미01-02] | 성취기준 |
단원 | 2. 숨어있는 나의 매력 | 단원 |
학습 주제 | 사물의 특징을 새롭게 나타낸 작품 감상하기 | 학습 주제 |
교과서 | 미술14~15쪽 | 교과서 |
학습활동 | 도입 | | 학습활동 | 도입 |
전개 | 작품 속 사물의 매력 감상하기 미술14~15쪽: 마음에 드는 작품을 선택하고 그 이유를 공책에 쓰기 | 전개 | |
정리 | | 정리 | |
참고 사항 | 바로학교 학습 아님 | 참고 사항 |
등교 개학 준비 | ✿코로나19 예방교육 코로나 19 다함께 조심해요 「급식에티켓」 ☺동영상 학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