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 |
| 5월 8일 금요일 | |
| |
| |
| | | | | | | | | | | |
| | |
1 교 시 | 과목 | 국어 | 2 교 시 | 과목 | 수학 |
성취기준 | 4국02-02 | 성취 기준 | 4수03-12 |
단원 | 2. 내용을 간추려요. | 단원 | 1. 각도 |
학습주제 |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1) | 학습 주제 | 각의 크기 비교하기 |
교과서 | 75~81쪽 | 교과서 | 수학 36~37쪽 |
학습활동 | 도입 | 영상을 통해 「성냥팔이 소녀」의 이야기 흐름 알아보기 (PPT) ☺동영상학습 | 학습활동 | 도입 | <동기유발> 각도송 ☺동영상학습 PPT학습문제 |
전개 | <활동1>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간추리는 방법 알기 (PPT) <활동2> 이야기의 흐름을 생각하며 국어 75~81쪽의 「나무 그늘을 산 총각」 읽고 물음에 답해보기 (PPT, pdf) 과제: 국어 81쪽 2번 문제 해결 | 전개 | <활동1> 각의 크기 비교하기 ☺동영상학습 <활동2> 어느 각이 더 클까요? 활동지 학습 |
정리 | ☑ 정리하기 (PPT) | 정리 | ☑ 학습내용 정리하기 ☺동영상학습 |
참고 사항 | 나무 그늘을 산 총각 pdf | 참고 사항 | |
3 교 시 | 과목 | 과학 | 4교시 | 과목 | 음악 |
성취기준 | 4과06-01 | 성취기준 | [4음01-01] |
단원 | 2. 지층과 화석 | 단원 | 음악에 맞추어 행진해요. |
학습 주제 | 지층은 어떻게 만들어 질까요? | 학습 주제 | 행진하는 모습을 생각하며 노래 부르기, 노래를 외워 부르며 행진하기 |
교과서 | 과학 28~29쪽, 실험관찰 13쪽 | 교과서 | 음악 32쪽 |
학습활동 | 도입 | <동기유발>지층이 뭐야? 지층송♬ ☺ 동영상학습 | 학습활동 | 도입 | 음악에 맞추어 행진해본 경험 생각하기 (공책에 쓰기) |
전개 | ▪과학 28-29쪽 읽고 그림 살펴보기 <활동1> 지층이 만들어져 발견되는 과정 ☺ 동영상학습 <활동2>지층 모형 만들기 ☺ 동영상학습 실험관찰 13쪽 해결하기 | 전개 | 보기대령 행진곡 감상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tudWvDt9YNc https://www.youtube.com/watch?v=QlXzG3hIkHs |
정리 | ☑ 공부한 내용 되돌아보기 ☺ 동영상학습 | 정리 | 행진하는 모습을 생각하며 반주에 맞춰 노래 불러보기 (음악32쪽) |
참고 사항 | | 참고 사항 | 바로학교 학습이 아님 |
5 교 시 | 과목 | 영어 | 6 교 시 | |
성취기준 | 4영02-02 4영02-03 |
단원 | 2. Are You Happy? |
학습 주제 | ▪ 사과하고 수용하는 표현을 이해하고 말하기 |
교과서 | 영어 18~19쪽 |
학습활동 | 도입 | 감정을 나타내는 낱말 복습하기 동영상학습 |
전개 | 디지털교과서로 18~19쪽 학습하기 디지털교과서 1. 18쪽 Listen and say - 자막 보고 듣기 / 자막 없이 듣기 - 듣고 따라 말하기 - 역할놀이 버튼을 눌러 말하기 연습 2. Let’s sing 듣고 노래 부르기 3. Think and talk - 자막 보고 듣기 / 자막 없이 듣기 - 듣고 따라 말하기 - 역할놀이 버튼을 눌러 말하기 연습 |
정리 | 퀴즈 참여해보기 (링크 클릭 후 ‘확인’ 버튼 누르면 시작합니다.) 온라인퀴즈 |
참고 사항 | ★ 말하기 연습 부모님 확인 바로학교학습 아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