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 |
| 5월 4일 월요일 | |
| |
| |
| | | | | | | | | | | |
| | |
1 교 시 | 과목 | 국어 | 2 교 시 | 과목 | 수학 |
성취기준 | 4국01-05 | 성취 기준 | 4수01-02 |
단원 | 2. 내용을 간추려요. | 단원 | 1. 큰 수 |
학습주제 | 들은 내용 간추리기(2) | 학습 주제 | 얼마나 알고 있는지 확인하기 |
교과서 | 67~69쪽 | 교과서 | 수학 28~29쪽 |
학습활동 | 도입 | 전시학습복습 (PPT) 국어 66쪽 해결 | 학습활동 | 도입 | <동기유발> 실생활 수학 ☺동영상학습 PPT학습문제 |
전개 | <활동1> 일기 예보를 들으며 중요한 내용 정리하기 (PPT, MP3듣기파일) 국어 67쪽 3번 해결 <활동2> 중요한 내용을 정리하는 방법 알기 (PPT) | 전개 | <활동1> 1단원 [큰 수] 정리하기 ☺동영상학습(1) ☺동영상학습(2) <활동2> [단원평가] 얼마나 알고 있는지 확인하기 활동지 학습 |
정리 | ☑ 단원 소개 및 정리와 간추리기의 비슷한 점 알아보기 (PPT) ☺동영상 학습 | 정리 | ☑ 학습내용 정리하기 10의 배수의 끝은? ☺동영상학습 |
참고 사항 | 일기예보 듣기 MP3 과제 국어교과서 66-67쪽 | 참고 사항 | 과제: 수학 28~29쪽 |
3 교 시 | 과목 | 사회 | 4 교 시 | 과목 | 창의적체험활동 |
성취기준 | 사회 | 성취 기준 | 자율활동 |
단원 | 4사03-02 | 단원 | 어린이날과 어린이인권 |
학습 주제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학습 주제 | 어린이날의 의미와 어린이 인권 알아보기 |
교과서 | 중심지 답사해보기 | 교과서 | - |
학습활동 | 도입 | 사회 46~47쪽 | 학습활동 | 도입 | ‘세계의 어린이날’ 영상을 보고 내가 만들고 싶은 어린이 축제를 생각해 봅시다. ☺ 동영상학습 |
전개 | <동기유발> 중심지 답사 과정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 전개 | <활동1> 어린이 인권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의 권리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생각해보기 ☺ 동영상학습 *동영상을 보며 활동지를 해결해요. 활동지 학습 |
정리 | <활동1> 중심지 답사 내용 발표하기 ☺동영상학습 | 정리 | ☑ 나의 인권을 생각하며 ‘나’설명서를 만들고 가족 앞에서 발표하기 활동지 학습 |
참고 사항 | <정리> 중심지 답사내용 정리(ppt) | 참고 사항 | 활동지를 출력하기 어려우면 공책이나 연습장에 기록해 봅시다. |
5 교 시 | 과목 | ★ 퀴즈 | 6 교 시 | |
성취기준 | 4체01-06 |
단원 | 1. 건강-여가와 운동 방법 |
학습 주제 | 운동 체력이 길러지는 운동을 해요 |
교과서 | - |
학습활동 | 도입 | <동기유발> 3GO 준비운동 ☺동영상학습 |
전개 | <활동1> 순발력을 기르는 운동하기 PPT, ☺동영상학습 <활동2> 민첩성을 기르는 운동하기 PPT, ☺동영상학습 <활동3> 평형성을 기르는 운동하기 PPT, ☺동영상학습 |
정리 | ☑ 운동체력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운동 정리하기 PPT |
참고 사항 | ★ 퀴즈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