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 |
| 4월 29일 수요일 | |
| |
| |
| | | | | | | | | | | |
| | |
1 교 시 | 과목 | 국어 | 2 교 시 | 과목 | 수학 |
성취기준 | 4국02-05 4국05-04 | 성취 기준 | 4수01-02 |
단원 | 1.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단원 | 1. 큰 수 |
학습주제 | 이야기를 읽고 의견 나누기(2) | 학습 주제 | [생각수학] 사라진 숫자를 알아보기 |
교과서 | 국어52~63쪽 | 교과서 | 수학 26~27쪽 |
학습활동 | 도입 | 동화 ‘비 오는 날의 풍경’ 감상 ☺ 동영상 학습 | 학습활동 | 도입 | <동기유발> 불가사의한 수 ☺동영상학습 PPT학습문제 |
전개 | <활동1>「가끔씩 비오는 날」을 다시 읽고 일어난 일에 대해 자신의 의견 정리하기 (PPT) 국어교과서 61쪽 3번, 62쪽 5번을 교과서에 해결 | 전개 | <활동1> [생각수학] 사라진 숫자를 알아보기 ☺동영상학습(1) ☺동영상학습(2) <활동2> [생각수학] 큰 수와 관련된 문제 해결하기 활동지 학습 |
정리 | ☑ 학습정리 영상 감상 ☺ 동영상 학습 | 정리 | ☑ 학습내용 정리하기 [공부한 내용 정리] 큰 수 요점만 쏙쏙! ☺동영상학습 |
참고 사항 | ★ 퀴즈 | 참고 사항 | 수학 26~27쪽 해결 |
3 교 시 | 과목 | 사회 | 4교시 | 과목 | 창의적체험활동 |
성취기준 | 4사03-02 | 성취기준 | 자율활동 |
단원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단원 | 서로 다르지만 우리는 모두 소중해요 |
학습 주제 | 중심지 답사해보기 | 학습 주제 | 다양한 가족의 모습을 이해해요 |
교과서 | 사회 44-45쪽 | 교과서 | - |
학습활동 | 도입 | <동기유발> 행정의 중심지, 안동 ☺동영상학습 | 학습활동 | 도입 | 이사나 전학을 한 경험을 이햐기해 봅시다. (ppt) 활동지 학습 |
전개 | <활동1> 중심지 답사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 전개 | <활동1>‘이민’과 ‘이민자’, ‘다문화가정’의 의미 알아보기(PPT) <활동2>다른 나라에서 이민 온 새 친구가 전학을 온다면? 활동지 학습 |
정리 | <정리> 우리 지역의 중심지 ☺동영상학습 | 정리 | ☑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려고 마음 갖기 ☺ 동영상 보기 |
참고 사항 | ★ 퀴즈 | 참고 사항 | ★ 퀴즈 |
5 교 시 | 과목 | 체육 | 6 교 시 | 과목 | 수학 |
성취기준 | 4체01-06 | 성취 기준 | 4수01-02 |
단원 | 1. 건강-여가와 운동 방법 | 단원 | 1. 큰 수 |
학습 주제 | 건강 체력이 길러지는 운동을 해요 | 학습 주제 | 문제해결 |
교과서 | 체육 20-23쪽 | 교과서 | 수학익힘 18쪽 |
학습활동 | 도입 | <동기유발> 준비운동하기 ☺동영상학습 | 학습활동 | 도입 | 수학익힘책 18쪽 지니가 낸 수 문제를 해결해 봅시다. |
전개 | <활동1> 근력과 근지구력을 기르는 운동하기 ☺동영상학습 <활동2> 유연성을 기르는 운동하기 ☺동영상학습 <활동3> 심폐지구력을 기르는 운동하기 ☺동영상학습 | 전개 |
정리 | ☑ 건강체력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운동 정리하기 PPT | 정리 |
참고 사항 | ★ 퀴즈 | 참고 사항 | 바로학교 학습이 아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