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 |
| 5월 6일 수요일 | |
| |
| |
| | | | | | | | | | | |
| | |
1 교 시 | 과목 | 창체 | 3 교 시 | 과목 | 과학 |
성취기준 | 자율활동 | 성취 기준 | 기초탐구 |
단원 | 정보통신윤리교육 | 단원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학습주제 | 스마트폰 올바르게 사용하기 | 학습 주제 | 추리하기 |
학습활동 | ☺동기유발 함께 스마트폰 바른 사용 실천하기 <활동1> 스마트폰 올바르게 사용하기 ☺동영상학습 <활동2>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나의 다짐 부모님께 이야기하기 | 학습활동 | ▪과학(18-19쪽) 그림 관찰하기 -일어난 일 생각하기 ▷실험관찰 9쪽 1번 하기 ▪과학(19쪽) 읽기 -추리의 의미 알아보기 -과학적 추리 방법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실험관찰 9쪽 1번 고쳐야 할 부분 찾아 바꿔보기 |
과제 |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약속 부모님께 이야기하기 | 과제 | |
참고 사항 | 부모님 확인 | 참고 사항 | 부모님 확인 |
2 교 시 | 과목 | 사회 | 4 교 시 | 과목 | 국어 |
성취기준 | [4사01-02] | 성취 기준 | [4국03-04] |
단원 | 우리 고장의 모습 | 단원 | 4.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 |
학습 주제 | 다양한 위치에서 우리 고장의 장소를 살펴봅시다. (사회 26-28쪽) | 학습 주제 | 편지를 읽고 마음을 나타내는 말 익히기 |
학습활동 | <활동1>장소와 위치에 따른 모습 ☺동영상학습 <활동2>디지털 영상지도란 무엇인가 PPT1,2,3,4 ☺동영상학습 활동지 학습 1.한반도의 낮과 밤 2.우주에서 본 세계도시 | 학습활동 | ▪교과서(국어-가) 108 – 133쪽 넘겨보며 4단원에서 어떤 내용 배울지 예상해보기 ▪편지를 읽고 마음을 나타내는 말 익혀보기 (↓클릭) ☺동영상학습 ▪국어 가 114 – 117쪽 물음에 답하기 |
과제 | ☑사회 활동지 | 과제 | ☑국어- 가 114-117쪽 물음에 답하기 |
참고 사항 | 부모님 확인 | 참고 사항 | 부모님 확인 |
5 교 시 | 과목 | 체육 | 6 교 시 | 과목 | |
성취기준 | . | 성취 기준 |
단원 | 전 단원 | 단원 |
학습 주제 | 교과서 전체 살펴보기 | 학습 주제 |
학습 활동 | ▪교과서 전체를 훑어보며 기대되고 재미있을 것 같은 활동에 동그라미 표시하기 | 학습 활동 |
과제 | ☑공책에 동그라미 친 활동 중 3가지 이상 골라 그 이유도 같이 적기 | 과제 |
참고 사항 | 선생님 확인 (출석 처리) | 참고 사항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