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 |
| 4월 7일 화요일 | |
| |
| |
| | | | | | | | | | | |
| | |
1 교 시 | 과목 | 국어 | 3 교 시 | 과목 | 과학 |
성취기준 | [4국05-01] [4국02-05] | 성취 기준 | 기초탐구 |
단원 | 1. 재미가 톡톡톡 | 단원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학습주제 | 이야기를 읽고 생각과 느낌 나누기 | 학습 주제 | 측정하기 |
학습 내용 | ▪ 50~59쪽 ‘으악 도깨비다’ 읽기 ▪ 60쪽 2,3번 물음에 답하기 | 학습 내용 | 과학 12~13쪽 ☺ 동기유발(~3:13) <활동1>과학적 측정 방법 알기 ☺ 동영상 학습 <활동2>과학적 방법으로 측정하기 ☺ 동영상 학습 활동지 학습 |
활동 과제 | ☑55쪽 소리 내어 실감나게 읽어보기 | 활동 과제 | ☑ 여러 도구를 이용하여 내 몸 측정(3곳 이상) 해보기 (체온, 손목 둘레 등) |
참고 사항 | 부모님 확인 | 참고 사항 | 부모님 확인 |
2 교 시 | 과목 | 수학 | 4 교 시 | 과목 | 창체 |
성취기준 | [4수01-03] [4수01-04] | 성취 기준 | 자율활동 |
단원 | 1. 덧셈과 뺄셈 | 단원 | 통일 교육 |
학습 주제 | 받아올림 없는 세 자리 수의 덧셈 | 학습 주제 | 통일의 필요성 알기 |
학습 내용 | ▪영상 보며 받아올림 없는 세 자리수끼리의 덧셈 방법 익히기 ☺동영상학습 ▪수학책 10~11쪽 풀기 | 학습 내용 | 동영상 ☺ 동기유발 <활동1>통일의 필요성 –수상한 할머니 ☺ 동영상 학습 <활동2>통일의 필요성 알기 2-비무장 지대 ☺ 동영상 학습 |
과제 | ☑ 수학책 10~11쪽 풀기 | 과제 | ☑ 통일이 되면 좋은 점을 가족과 이야기하기 |
참고 사항 | 부모님 확인 | 참고 사항 | 부모님 확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