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12일 화요일 가정학습 >
가정학습 방법 1. 첨부된 한글 파일 또는 아래 계획표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영상을 시청합니다. 2. 영상 시청 후 출석체크는 밴드를 활용해주시고, 활동 과제도 밴드 답글로 남겨주세요. 3. 사진은 예시 자료입니다. 아이들이 똑같이 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 | | | | | | | | | | | | 5월 12일 화요일 | | | | | | | | | | | | | | | | | | | | | 1 교 시 | 과목 | 국어 | 3 차시 | 과목 | 창체 | 성취기준 | [2국05-03], [2국05-04] | 성취 기준 | | 단원 | 4. 말놀이를 해요 (국어 가 74-77쪽) | 단원 | 꼼지락 종이접기 | 학습주제 | 말의 재미 느끼기 | 학습 주제 | 학습 내용 | <동영상 학습> 재미있는 “나무 노래” 듣기 | 학습 활동 | <공부하기 전> “숫자송” 율동 따라 해 보기 <동영상 학습> 디지털 숫자 접기 | 활동 과제 | ☑ 국어 74쪽-75쪽 “나물 노래”를 읽고 75쪽에 답 적어보기 ☑ 국어 76쪽 ‘끝말잇기 놀이’와 ‘첫 글자로 말 잇기 놀이’ 해 보기 | 과제 | ☑ 해결하기 내가 태어난 년도, 날짜를 숫자로 접어보기 | 참고 사항 | 부모님 확인 | 참고 사항 | 부모님 확인 | 2 차시 | 과목 | 수학 | 4 교 시 | 과목 | 통합 | 성취 기준 | [2수02-02] | 성취 기준 | [2슬02-01] | 단원 | 2. 여러 가지 도형 (수학 50-51쪽) | 단원 | 2. 봄이 오면 (봄 126-127쪽) | 학습 주제 | 똑같은 모양으로 쌓아 보기 | 학습 주제 | 나의 봄은 어땠나요 | 학습 활동 | <동영상 학습> 수학 50쪽의 쌓기나무를 보고 똑같이 쌓아보기 | 학습 내용 | <동영상 학습> ‘봄아 어디까지 왔니’ 노래 부르며 봄에 한 일 떠올리기 | 과제 | ☑ 수학 51쪽 ☑ 수학익힘 32-33쪽 | 과제 | ☑ 봄 127쪽 봄에 있었던 일 생각 그물로 나타내보기 | 참고 사항 | 부모님 채점 후 확인 | 참고 사항 | 부모님 확인 | | | | 5 교 시 | 과목 | 국어 | | | 성취 기준 | | | | 단원 | 3. 마음을 나누어요 | | | 학습 주제 | 이번 주 학습 내용 복습하기 | | | 학습 내용 | 국어활동 해결하기 | | | 과제 | ☑ 국어활동 18-19쪽 마음을 나타내는 말을 사용해 마음 표현하기 ☑ 국어활동 20-31쪽 ‘마음의 색깔’을 읽고 31쪽 문제 답 적어보기 | | | 참고 사항 | 부모님 확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