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21일 화요일 가정학습 >
가정학습 방법 1. 첨부된 한글 파일 또는 아래 계획표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영상을 시청합니다. 2. 영상 시청 후 출석체크는 밴드를 활용해주시고, 활동 과제도 밴드 답글로 남겨주세요. 3. 사진은 예시 자료입니다. 아이들이 똑같이 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 | | | | | | | | | | | | 4월 21일 화요일 | | | | | | | | | | | | | | | | | | | | | 1 교 시 | 과목 | 국어 | 3 차시 | 과목 | 창체 | 성취기준 | [2국05-02] | 성취 기준 | | 단원 | 시를 즐겨요 (국어 가 12-15쪽) | 단원 | 독서교육 | 학습주제 | 장면을 떠올리며 시 읽기 | 학습 주제 | 책은 내 친구 | 학습 내용 | <공부하기 전> 풀밭에 가 본 적이 있는지 떠올려보기 <동영상 학습> 장면을 떠올리며 시 읽기 | 학습 활동 | <동영상 학습> 동시 '꽃밭' 감상하기 | 활동 과제 | ☑ 해결하기-국어 14쪽 4번에 시의 일부 바꾸어 적어보기 ,☑ 해결하기-국어 15쪽 <풀밭을 걸을 땐>을 읽고 떠오른 장면을 그림으로 그려보기 | 과제 | ☑ 해결하기-좋아하는 동시를 찾아보거나 국어 교과서에서 마음에 드는 동시를 골라서 시화로 꾸미기 | 참고 사항 | 부모님 확인 | 참고 사항 | 부모님 확인 | 2 차시 | 과목 | 수학 | 4 교 시 | 과목 | 통합 | 성취 기준 | [2수01-02] | 성취 기준 | [2즐02-01] | 단원 | 1. 세 자리수 (수학 12-13쪽) | 단원 | 2. 봄이 오면 (봄 82-85쪽) | 학습 주제 | 몇 백을 알아보기 | 학습 주제 | 봄아 어디까지 왔니 | 학습 활동 | <공부하기 전> 쥐가 백마리를 보며몇 백에 관심 갖기 <동영상 학습> 몇 백 알아보기 | 학습 내용 | <동영상 학습> 봄이 왔어요 봄아 어디까지 왔니 | 과제 | ☑ 수학 12-13쪽 ☑ 수학익힘 8-9쪽 ☑ 해결하기-몇 백을 넣어 이야기 만들기 | 과제 | ☑ 활동하기-가족 앞에서 ‘봄아 어디까지 왔니’ 노래 불러보기 | 참고 사항 | 부모님 채점 후 확인 | 참고 사항 | 부모님 확인 | | | | 5 교 시 | 과목 | 국어 | | | 성취 기준 | [2국05-01], [2국05-02] | | | 단원 | 시를 즐겨요 | | | 학습 주제 | 이번주 학습 내용 복습하기 | | | 학습 내용 | 국어활동 해결하기 | | | 과제 | ☑ 해결하기-국어활동 6쪽 풀어보기 | | | 참고 사항 | 부모님 확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