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주 4월 6일(월)~4월 10일(금) |
구분 | 4/6(월) | 4/7(화) | 4/8(수) | 4/9(목) | 4/10(금) |
1 차시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성취 기준 | [2국05-01] | [2국05-01] | [2국05-01] | [2국05-01] | [2국05-01] |
단원 | 시를 즐겨요 (교과서 6-7쪽) | 시를 즐겨요 (교과서 8-11쪽) | 시를 즐겨요 (교과서 12-15쪽) | 시를 즐겨요 (교과서 16-19쪽) | 1.시를 즐겨요 (교과서 20-21쪽) |
학습 주제 | 시를 읽고 떠오르는 장면 상상하기 | 시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기 | 장면을 떠올리며 시 읽기 | 시 속 인물의 마음 상상하기 | 시속 인물의 마음 상상하며 시 읽기 |
학습 활동 | <동영상학습> 봄-윤동주 (유튜브 시노래) | <동영상학습> 다툰 날(여러 가지 방법으로 시 읽기) | <동영상학습> 풀밭을 걸을 땐 (e학습터 국어-장면을 떠올리며 시 읽기) | <동영상학습> 잠자는 사자 (e학습터 국어-시 속 인물의 마음 상상하기) | <동영상학습> 치과에서 (유튜브 스마트올TV) |
과제 | ☑ 활동하기 봄 하면 떠오르는 것 적어보기 | ☑ 실천하기 교과서 ‘다툰날’을 예쁜 목소리로 읽기 ☑ 실천하기 시를 골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기 | 활동하기 교과서 15쪽에 떠오르는 장면 그림 그리기 | ☑ 활동하기 교과서 ‘잠자는 사자’ 시를 읽고 아버지의 코 고는 소리에 동그라미 표시해보기 ☑ 활동하기 ‘잠자는 사자’를 읽고 인물의 마음 적 어보기, 나의 경험 적어보기 | ☑ 활동하기 교과서 21쪽에 인물의 마 음을 표정으로 그리기 |
참고 사항 | 부모님 확인 | 부모님 확인 | 부모님 확인 | 부모님 확인 | 부모님 확인 |
2 차시 | 과목 | 안전한 생활 | 안전한 생활 | 창체 | 안전한 생활 | 창체 |
성취 기준 | [2안01-04] | [2안01-04] | | [2안01-04] | |
단원 | 안전은 내가 먼저 | 1. 안전은 내가 먼저 (안전 8-11쪽) | 자기 이해 활동 | 1. 안전은 내가 먼저 (안전 12-13쪽) | 자기 이해 활동 |
학습 주제 | 올바른 손씻기 | 집에서 안전하게 생활하기 | 나는 누구일까 | 전기, 가스를 안전하게 사용하기 | 나는 무엇을 잘할까 |
학습 활동 | <동영상학습> 올바른 손씻기(아이쿠) | <동영상학습> 가정안전(유튜브 가정 안전) 안전한 우리집 (아이쿠) | <동영상학습> 표정놀이(유튜브-해빛어쿠스틱 동요) | <동영상학습> 전기, 가스 안전(유튜브 깨비안전교육) | <동영상학습> 머리어깨무릎발(유튜브-동요) |
과제 | ☑ 실천하기 올바른 손씻기 방법에 따라 깨끗하게 손 씻기 | ☑활동하기 우리 집 안전 약속 만들기 | ☑활동하기 내 얼굴 그려보기 | ☑활동하기 안전한 전기 사용 방법 알리기 ☑실천하기 집에서 안전한 전기, 가스 사용 실천하기 | ☑활동하기 내가 잘하는 것 적어보기 ☑실천하기 가족들에게 내가 잘하는 것 소개하기 |
참고 사항 | 부모님 확인 | 부모님 확인 | 부모님 확인 | 부모님 확인 | 부모님 확인 |